

이달의 콘텐츠
- #평창동 #평창동
- #학문의 벗이 되었던 동네 #학문의 벗이 되었던 동네
- #서울어린이대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 #목동깨비시장 #목동깨비시장
- #청년 안심 #청년 안심
-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 #제로서울 #제로서울
- #편의점 #편의점
- #평창동 갤러리 산책 #평창동 갤러리 산책
- #버드 카운트 #버드 카운트
-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 #서울시 10대 뉴스 #서울시 10대 뉴스
- #서울윈타 2023 #서울윈타 2023
- #이야기가 있는 도시 #이야기가 있는 도시
- #노을 명소 #노을 명소
- #서울의 밤 #서울의 밤
- #서울의 겨울 #서울의 겨울
- #서울윈터페스타 #서울윈터페스타
- #평창동 #평창동
- #학문의 벗이 되었던 동네 #학문의 벗이 되었던 동네
- #서울어린이대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 #목동깨비시장 #목동깨비시장
- #청년 안심 #청년 안심
-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 #제로서울 #제로서울
- #편의점 #편의점
- #평창동 갤러리 산책 #평창동 갤러리 산책
- #버드 카운트 #버드 카운트
-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 #서울시 10대 뉴스 #서울시 10대 뉴스
- #서울윈타 2023 #서울윈타 2023
- #이야기가 있는 도시 #이야기가 있는 도시
- #노을 명소 #노을 명소
- #서울의 밤 #서울의 밤
- #서울의 겨울 #서울의 겨울
- #서울윈터페스타 #서울윈터페스타
인기 기사


서울사랑 Pick
지금 서울사랑에서 추천하는 기사를
만나보세요.
-
# 서울 트렌드
-
팡팡 터지는 즐거움! 서울의 팝업 스토어
2023.11 -
먹거리를 넘어 문화로! 달라진 한 끼의 의미
2023.10 -
‘갓생’ 말고 ‘겟생’! MZ세대의 마음 챙기기
2023.09 -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는 시대! 헬시 플레저
2023.08 -
지갑도 지키고 지구도 지키는 슬기로운 여름맞이
2023.07 -
밀키트 전성시대 MZ도, 4050도 반했다!
2023.06
-
-
# 서울 풍경
-
서울에서 즐기는 가을의 눈부신 정경
2023.11 -
빛과 바람 사이로 계절이 흐르는 서울의 궁
2023.10 -
도시의 빛이 깃든 서울의 명소
2023.09 -
숲을 품은 서울의 도서관
2023.08 -
서울에서 누리는 시원한 여유
2023.07 -
자연 가까이, 낭만 가득히! 서울 캠핑
2023.06
-
-
# 취향의 발견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가성비 넘치는 재료와 추억의 맛이 가득한 ‘수유시장’
2023.11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소박하지만 맛과 멋, 있을 건 다 있는 ‘돈암시장’
2023.10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줄 서는 맛과 추억이 있는 ‘독립문영천시장’
2023.09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전통 속에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금남시장’
2023.08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는 특별한 미식 ‘신중앙시장’
2023.07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과거를 바탕으로 발전시킨 현재 ‘경동시장’
2023.06
-
박찬일의 맛있는 시장 이야기
이달의 이벤트
-
서울을 색칠하자
'짜릿함이 가득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편
지금 살펴봐야 할, 서울소식
-
전국 최초 온라인 빈대 신고 창구 개설, 교육·정보 제공까지
최근 빈대가 출몰함에 따라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질적 방제를 강화하기 위해 ‘빈대발생 신고센터’를 본격 운영하고, 한국방역협회와 협력해 방제 교육까지 지원하는 ‘빈대관리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빈대 발생 시 서울시 누리집(seoul.go.kr) ‘빈대발생 신고센터’에서 손쉽게 신고할 수 있으며, 빈대 방제업체에서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영국해충방제협회(BPCA)와 함께 BPCA의 연수 강좌 동영상도 번역·배포한다. 2023.12 -
돈의동 쪽방촌 온기창고 2호점 개소
돈의동 쪽방촌에 위치한 ‘온기창고(2호점)’가 지난 11월 27일 개소하고, 11월 28일부터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 온기창고는 ‘쪽방촌 특화형 푸드 마켓’으로, 매장에 후원받은 생필품을 진열해놓고 쪽방촌 주민들이 필요한 물품을 개인이 배정받은 적립금 한도 내에서 자율적으로 선택해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러한 온기창고는 쪽방촌 주민들에게 후원 물품을 배분할 때 발생하던 선착순·줄서기 관행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울 러 온기창고 2호점 개점을 준비하며 쪽방촌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새 물건을 기부하는 ‘온기나눔 캠페인’도 추진해왔다. 기부받은 물품은 온기창고를 통해 이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다시 나누어줄 계획이다. 온기창고 운영은 후원 물품 배분이라는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자활·재활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23.12 -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 ‘동행이·매력이’ 공개
새 도시 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 발표 100일째인 11월 23일, 브랜드 픽토그램 친구 ‘동행이’와 ‘매력이’를 공개했다. 동행이와 매력이는 서울시 브랜드 픽토그램(그림문자) 이미지에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를 담아 탄생했다. 동행이와 매력이를 굿즈(기념품)로 제작·판매해 시민과 서울을 찾은 관광객은 물론 전 세계에 ‘서울, 마이 소울’을 홍보하며, 캐릭터를 활용해 직장인의 일상을 담은 이모티콘도 개발해 12월 중 시민 참여 이벤트로 무료 배포한다. 동행이와 매력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누리집 서울 소개(seoul.go.kr/seoul/seoul.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