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홈 문화행사&뉴스 문화마당

이 달의 문화 행사

이전으로 2022.03 다음으로

서울국제정원박람회 DDP 오픈큐레이팅 vol.21

<Material Collective>展

장소
DDP 갤러리문
기간
~3월 20일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2153-0000, ddp.or.kr
  • <Material Collective>展1

자연에서 가져온 재료, 쓰레기로 버려진 산물, 생활 속 재료 등으로 영감을 주는 디자인 전시가 DDP에서 열린다. 소재의 경계를 허무는 전은 우리가 소재에 가진 편견을 깨고 원재료부터 소재의 쓰임새까지 작가, 디자이너가 개입하는 일련의 과정을 보여준다. 관람객이 소재와 작품을 직접 보고 만지는 ‘소재체험존’과 온라인 워크숍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프리다>

장소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
기간
3월 1일~5월 29일
시간
-
금액
R석 8만원, S석 7만원
문의
02-6391-6333, emkmusical.com
  • <프리다>1

멕시코가 낳은 세계적 화가이자 혁명가인 프리다 칼로의 인생을 그린 뮤지컬. 프리다 칼로는 피카소도 감탄한 당대 최고의 여성 화가로, 이 뮤지컬은 육체적 고통 속에서도 예술가로서 열정적 삶을 살다 간 프리다 칼로에게 바치는 헌사와도 같은 공연이다. 불꽃처렴 화려하고 열정적인 프리다의 생애 마지막 순간은 배우 최정원과 김소향이 연기하고, 이 외에도 전수미·리사·임정희 등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성찬경의 청금루(淸襟樓)>

장소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
기간
3월 24일~5월 27일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598–6246~7, sema.seoul.go.kr
  • 성찬경의 청금루(淸襟樓)1

서울시립미술관이 시인이자 행위 예술가인 성찬경의 예술 세계를 조명하는 전시를 개최한다. 성찬경은 비약적인 시어와 생경한 이미지를 사용해 자신만의 고유한 시론을 확장해온 시인이며, ‘말예술’ 퍼포먼스를 펼치던 행위 예술가이자 조형 예술가다. 전시를 통해 그의 시적 태도가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으며, 시 낭독회·음악 퍼포먼스 등 작가의 작품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권진규-노실의 천사>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기간
3월 24일~5월 22일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2124–8800, sema.seoul.go.kr
  • 권진규-노실의 천사1

조각가 권진규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서울시립미술관이 기념전 <권진규-노실의 천사>를 개최한다. 2021년 권진규기념사업회와 유족이 기증한 작품 141점을 바탕으로 작가의 작품 세계를 재조명하는 전시다. 구상 조각을 통해 독자적 예술 세계를 구축했으나 추상 조각이 대세이던 당대의 외면에 좌절해 스스로 생을 마감한 권진규의 삶과 작업을 다룬다. 불교에 심취한 작가의 세계관을 참고해 작업 시기에 따라 입산·수향·피안 등으로 구성했고, 작가가 추구하는 예술관인 영원성·전통성과 맞닿아 있는 테라코타와 독자적 건칠 제작 기법을 소개하는 별도의 섹션도 마련했다.

<서울 멋쟁이>

장소
서울생활사박물관 기획전시실
기간
~3월 27일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3399-2900, museum.seoul.go.kr/sulm
  • 서울 멋쟁이1

서울생활사박물관이 근현대 패션 리더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획전 <서울 멋쟁이>를 선보인다. 광복 이후 급격한 사회변동에 따른 서울 사람들의 의생활 변화와 시대별 패션 유행을 돌아보고, 오늘날 서울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어떤 옷차림을 추구하는지를 보여주는 전시다. 구성은 크게 ‘서울 패션의 탄생’과 ‘오늘날 서울 사람들의 패션’으로 나뉘며, 1층 어린이 체험실 입구에 있는 ‘나는 서울 멋쟁이’ 체험 공간에서는 일러스트로 그린 시대별 서울 멋쟁이들을 자유롭게 인형 놀이처럼 붙인 후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핑크퐁 별나라 재즈 여행>

장소
북서울꿈의숲 퍼포먼스홀
기간
3월 19일
시간
-
금액
5만5000원
문의
02-337-9966, sejongpac.or.kr
  • 핑크퐁 별나라 재즈 여행1

핑크퐁이 재즈와 만나 풍성한 음악 경험을 선물한다. 아이들의 귀에 익숙한 핑크퐁 음악을 재즈 악기와 리듬으로 편곡해 조금은 낯설고,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음악 장르인 재즈를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재즈라는 새 옷을 입은 핑크퐁 노래의 악기별 즉흥연주에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쉽게 재즈를 즐길 수 있다. 단순히 귀로 듣는 공연을 넘어 다양한 리듬에 맞춰 음악을 느낄 수 있어 즐거움이 배가된다. 바다별·정글별·공룡별을 여행하며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자세히 들어보고, 그 소리가 표현하는 감정까지 느낄 수 있는 공연이다.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시·공연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시 꼭 확인하세요.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