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매력 도시 서울을 즐기다! 서울페스타 2022②

매력 도시 서울을 즐기다! 서울페스타 2022②>
2022.08

여행

축제

서울 여름 축제

매력 도시 서울을 즐기다! 서울페스타 2022②

감성과 문화, 체험과 축제가 어우러져 매력 넘치는 서울이 당신을 기다린다.
잠실종합운동장과 한강공원 등 서울 전역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누리는 즐거운 서울을 소개한다.
올여름, 서울의 매력에 푹 빠져보는 건 어떨까.

축제 4

2022 한강페스티벌 - 여름

서울 바캉스의 중심, 한강공원에서 즐기는 한여름 축제. 누구나 한강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1년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강’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출발하는 한강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한강 여름 축제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은 물론,
생태 교실과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등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포 ·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반포한강공원 서래나루에서 킹카누 노를 저으며 한강의 여름밤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물 위의 감동과 힐링.

운영 일정 8월 15일까지 매일 오후 7시~10시
참가 방법 사전 예약(allthattrip.co.kr), 현장 참여
참가비 성인 2만원, 중학생 1만5000원, 초등학생 미만 1만원

뚝섬 · 뚝섬 휴휴(休休) 수영장

더운 여름밤, 한강에서 편안하게 쉬고 싶다면 여름밤 수영장은 어떨까.

이용 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
이용료 1만원

잠실 · 한강 페트(PET)배 경주

직접 모은 페트병으로 만드는 나만의 한강 보트. ‘탄소중립도시서울’을 위해 페트병으로 만든 재활용 배를 직접 타고 한강 위 반환점을 돌아오는 경주 대회로, 참가와 경기 관람 모두 기대된다.

참가 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
참가비 1팀당 2만원

난지 · 청춘썸머나잇

주말 밤,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비투비·어반자카파·김필·WSG워너비·이하이·멜로망스·박재정·N플라잉·먼데이키즈 등 12개 팀이 출연하는 감성 콘서트가 열린다.

일정 8월 13~14일, 오후 4시~10시
관람 방법 인터파크 예약
관람료 1일권 7만7000원, 양일권 11만원

여의도 · 한강열대야페스티벌

누워서 보는 콘서트를 제안하는 특별한 문화 마당이 무료로 열린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인문학 토크 및 북 콘서트 등을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만나보자.

일정 8월 12~13일 오후 7시~8시

난지, 망원, 여의도 · 한강무비나잇

뜨거운 열기가 가신 밤의 한강에서 힐링·글로벌·패밀리 세 가지 주제로 선정한 영화를 즐겨보자. 낭만적인 한강 야외 영화관은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1인 1만원)과 여의도·망원한강공원(현장 참여, 무료)에서 운영한다.

일정 난지한강공원 8월 6~7일 오후 8시, 여의도·망원한강공원 8월 13~14일 오후 8시

뚝섬 · 한강별빛소극장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어른에게도 동심을 선사할 즐거운 인형극 극장과 퍼핏 전시, 인형 행진 등이 자벌레 옆 잔디마당에서 무료로 펼쳐진다.

일정 8월 6~7일 오후 6시 30분~9시 30분

한강달빛야시장

야경 데이트 성지인 ‘밤도깨비야시장’의 푸드 트럭이 그동안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올여름 다시 열린다. 8월 12일 금요일 밤부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무지개분수와 세빛섬 등으로 유명한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을 가득 채울 맛있고 멋있는 야시장을 기대해보자.

문의 bamdokkaebi.org

※ 상기 일정 및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철·이선영 씨 가족

한강공원 물놀이장이 개장했다는 소식에 아들·조카와 함께 왔습니다.
시설이 쾌적하고, 파라솔이나 선베드는 물론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놀랐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올여름 피서 장소로 정말 딱이네요! 방학 기간에 자주 와야겠어요.

한강공원 수영장·물놀이장

서울에서 즐기는 바캉스의 중심엔 한강공원 수영장과 물놀이장이 빠질 수 없다. 도심 속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는 한강공원 수영장은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장해 넓고 쾌적한 한강 변 야외에서 수영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튜브를 타고 도는 유수 풀이 있는 뚝섬한강공원 수영장, 한강과 가장 가까운 난지한강공원 물놀이장 등 각 공간마다 개성이 뚜렷해 더욱 즐겁다. 모든 공간에서는 수영모 착용이 필수이며, 외부 배달 음식 반입은 금지된다.

뚝섬·여의도·광나루·잠원한강공원 수영장
이용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난지·양화한강공원 물놀이장
이용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한강페스티벌 바로가기

한눈에 보는 서울 여름 축제

정보

얘들아, 여기서 놀자!

드디어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아이들과 함께 찾으면 좋을 서울의 체험 공간을 모았다.

12년 만에 새 단장, 아리수나라

2010년 국내 최초로 개관한 어린이 수돗물 체험·홍보관 ‘아리수나라’가 12년 만에 전면 새 단장을 끝내고 문을 열었다. 아리수나라의 새로운 콘셉트는 ‘상상을 트는 아리수 무한상상 놀이터’로,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조성했다. 새로워진 아리수나라는 시설 중앙에 자리한 거대한 수도관 모양의 놀이터 ‘싱글벙글 수도관’, 인터랙티브 영상 체험관 ‘아리수 환경공원’, 체험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수돗물 체험·홍보관 ‘아리수 이야기교실’, 트릭 아트 포토 존 ‘아리수 공중정원’ 등 크게 4개 주제로 만날 수 있다.

위치 광진구 능동로 238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문의 02-3146-5946
사이트 arisu.seoul.go.kr/arisunara

서울의 역사를 한눈에! 서울역사박물관

올해 개관 20주년을 맞은 서울역사박물관은 최근 상설 전시관을 새롭게 개편해 재개관했다.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는 최초의 종합 박물관으로 ‘도시역사박물관’이라는 박물관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 성장했다.

상설 전시관을 재개관하면서 전통문화 체험실과 ‘아이 좋은 박물관’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및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위치 종로구 새문안로 55
운영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
문의 02-724-0274
사이트 museum.seoul.go.kr

도심 속 별난 세상, 노을공원 노을별누리

서울에서도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있다. 노을이 아름다운 노을공원 정상의 노을별누리가 바로 그곳. 이곳에서는 푸른 자연 속에서 별을 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 ‘노을별누리 여름에 보는 별’을 기획했다. 여름 밤하늘에 펼쳐진 견우·직녀· 백조 별자리가 만들어낸 대삼각형을 관측해볼 수 있는 기회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예약 후 참가할 수 있다.

위치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2
운영 매일 오전 5시~오후 10시
문의 02-300-5574
사이트 parks.seoul.go.kr

과학 대중화를 위한 서울시립과학관

2017년 5월에 개관한 서울시립과학관은 ‘청소년을 위한 기초 과학관’을 콘셉트로 한다. 단순히 멋진 전시물을 구경하는 과학관이 아니라 배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다. 실제로 과학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 머리로만 하는 게 아니라 손으로 배우고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호기심을 충족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질문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다.

위치 노원구 한글비석로 160
운영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월요일 휴관)
문의 02-970-4500
사이트 science.seoul.go.kr

류창희, 김시웅 사진 정지원 일러스트 조성흠

댓글쓰기

축제 추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