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BTS_서울_성지투어

인터뷰 · 탐방 · 서울 랜선 유람
전 세계 아미가 열광하는
#BTS_서울_성지투어
2021.09

전 세계의 눈이 방탄소년단을 따라 서울로 향하고 있다.
빌보드 싱글차트 10주 연속 1위 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들여다보면 서울이 보인다.
방탄소년단의 음악, 메시지, 일상과 함께 숨 쉬는 서울을 랜선으로 유람해보자.

※ 코로나19 상황에 모두가 조심해야 하는 지금, 기사에 소개된 장소의 방문은 잠시 미루고 랜선으로 즐겨보세요.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에서 미국 NBC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 공연 영상을 촬영했다.

#한복은한국의것 #아이돌한복쇼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2020년 미국 NBC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공연 영상 촬영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을 입고 방탄소년단의 음악 중 가장 한국적인 가락이 살아 있는 ‘Idol’을 불렀다. 조선 시대 임금의 즉위식이나 국가적 행사가 열리던 국보 제223호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에서 촬영한 영상은 전 세계로 퍼져나가 현재까지 약 3500만 조회 수(2021년 8월 23일 기준)를 기록했다. 경회루에서는 ‘소우주’를 불렀다.

위치 종로구 사직로 161

2021년 ‘그래미 어워드’ 공연이 펼쳐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헬기장.

#그래미엔딩 #여의도야경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헬기장

2021년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의 ‘Dynamite’ 공연 영상을 촬영했다.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후보에 지명된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권위 있는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만 설 수 있는 엔딩 무대를 장식했다. 수백 개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듯 눈부신 빛의 기둥 속에서 공연하는 방탄소년단의 뒤로 빛의 도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이 영상은 방탄소년단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약 3800만 조회 수 (2021년 8월 23일 기준)를 기록했다.

위치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하이브 인사이트 굿즈 숍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BTS박물관 #굿즈맛집

하이브 인사이트

소속사 ‘하이브’ 레이블 가수들의 음악을 오감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기념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하면 2시간의 관람 코스로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다. 거대한 스크린에 실물 크기로 ‘Black Swan’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다이내믹 무브먼트’를 시작으로 콘서트 투어 의상과 마이크 전시, 8.5m 높이의 대형 트로피월 공간에 전시한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트로피도 볼 수 있다. 최첨단의 예술적 요소를 모두 들여와 그 어느 현대미술관에도 뒤지지 않는 인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위치 용산구 한강대로 42 지하 1·2층

9월 1일 개통하는 월드컵대교에서 ‘Butter’ 공연 영상을 촬영한 방탄소년단.

#한강다리통제 #방탄월드클래스

월드컵대교

2021년 미국 NBC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빌보드 싱글차트 통산 9주 1위를 기록(2021년 8월 23일 기준)한 ‘Butter’의 공연 영상을 촬영했다. 아직 개통하지 않은 교량 위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건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일. 9월 1일 개통하는 월드컵대교를 가장 먼저 누비며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모습을 통해 서울의 또 다른 방탄 성지의 탄생을 예고했다. 밤하늘을 대낮처럼 밝히는 감각적인 조명 연출이 한강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냈다. 본 영상은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과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에서 약 2500만 뷰(2021년 8월 23일 기준)를 기록했다. 시청자들은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더 멋진 영상을 선보이기 위해 서울 속 특별한 장소를 찾아냈다”며 환호했다.

위치 마포구 상암동

‘Run’ 뮤직비디오와 ‘2021년 시즌 그리팅’을 촬영한 노들섬.

#뮤비따라잡기 #서울한강

노들섬

청춘의 방황과 성장을 이야기한 ‘화양연화’ 시리즈의 피날레 곡 ‘Run’의 뮤직비디오 촬영지. 한강대교를 배경으로 탁 트인 야외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힘껏 달리고 소리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5년 후 같은 장소에서 ‘2021년 시즌 그리팅’을 촬영했다. 1990년대 스타일의 의상을 입고 63스퀘어를 배경으로 화보를 찍었다. 방탄소년단은 한강의 교량과 인연이 깊다. 월드컵대교, 반포대교에서도 촬영했다.

위치 용산구 이촌동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탄소년단 편’에서 RM과 V의 인터뷰가 진행된 한국가구박물관의 정자와 안마당.

#BTS100분쇼 #아미자기님

한국가구박물관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촬영했다. 창경원 시절 고재로 재현한 '궁집'을 포함해 10채의 한옥과 2550여 점의 고가구가 전시되어 있다. 2000여 평의 대지에 15년간 공들여 지은, CNN이 선정한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박물관’이다. 중국 시진핑 주석과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도 다녀갔다. 방탄소년단이 촬영한 이후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관람 예약 인원이 몰렸다.

위치 성북구 대사관로 121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미국 ‘디어 클래스 오브 2021’을 촬영했다.

#졸업을축하하며 #mikrokosmos

국립중앙박물관

코로나19로 졸업식을 열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튜브가 전세계 학생들을 위해 개최한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을 촬영했다.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부,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출연했다. 국립중앙박물관 1층 중앙부에 있는 ‘역사의 길’에서 졸업 축하 인사를 하고, 본관 바깥 열린 마당에서 “가장 깊은 밤에 더 빛나는 별빛”이라는 가사로 모든 존재를 세상의 별이라고 이야기하는 ‘소우주’를 불렀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서 있던 공간에는 표시를 해두었다.

위치 용산구 서빙고로 137

서울 속 ‘방탄소년단’을 만나보세요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의 명소와 함께 등장하는 방탄소년단의 <서울에서 만나요, See You in Seoul>.

방탄소년단의 서울 관광 홍보 영상 바로가기.

김시웅, 최이삭 사진 이정우, 이도연 영상 양우승 자료 제공 HYBE INSIGHT, 빅히트 뮤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