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홈 스타일링 편 시장에서 시작하는 집 꾸미기

인터뷰 · 탐방 · 시장 구경

홈 스타일링 편…시장에서 시작하는 집 꾸미기
2021.04

봄맞이로 설레는 4월. 여기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거 공간을 직접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런 이들을 위한 인테리어 시장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중구

원하는 그릇이 한자리에! 남대문 그릇도매상가

주방의 분위기를 바꾸는 작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그릇. 모양이나 색깔, 크기가 매우 다양한 데다 다른 인테리어 소품에 비해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특히 남대문 D동 대도상가 3층의 그릇도매상가는 점포마다 개성 넘치는 접시와 찻잔, 각종 주방용품, 티테이블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치 전시장을 방불케 한다. 중간에 연결된 구름다리를 통해 C동 중앙상가의 그릇 매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시세보다 무려 30~40% 저렴한 것이 매력이다.

위치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교통 지하철 4호선 회현역 5번 출구

인테리어의 완성, 조명 을지로 조명 거리

가구거리로도 유명한 창경궁로와 을지로 사거리. 을지로4가역 어느 출구로 나와도 조명과 가구 상점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인터넷쇼핑이 일상인 요즘이지만, 조명의 경우 빛의 감도를 직접 보고 느끼고 싶은 구매자가 많이 방문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부터 앤티크 램프까지 화려하고 소박한 디자인을 모두 만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인터넷보다 10~20% 저렴하다.

위치 중구 을지로 일대
교통 지하철 2·5호선 을지로4가역 1·7·8·10번 출구

벽지와 타일이 궁금할 땐 방산시장

오래전부터 각종 포장 제품으로 유명한 방산시장은 최근 들어 도배와 장판, 타일과 바닥재를 취급하는 인테리어 전문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공이 필요한 작업이다 보니 매장에 방문한 고객은 소재를 확인하고 견적까지 상담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특히 온라인보다 더신뢰할 수 있고, 유리한 가격 조건을 내세울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위치 중구 을지로33길 18-1
교통 지하철 2·5호선 을지로4가역 6번 출구

동대문구

침구류와 커튼 전문 동대문종합시장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된 동대문종합시장은 패션 종합 쇼핑몰로, 주로 디자인과 연관된 이들이 즐겨 찾는 특화 시장이다. 4개의 건물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이곳에서 거실 분위기의 정점을 찍는 커튼을 비롯해 바닥 보호와 심미적 안정감을 위한 카펫 그리고 침실을 위한 산뜻한 침구류를 구매하려면 지하철역에서 나와 A동 1층으로 직행하면 된다. 시세보다 최대 40% 정도 저렴하며, 배송까지 가능해 편리하다.

위치 종로구 종로 272
교통 지하철 1·4호선 동대문역 8·9번 출구

강남구

종합 인테리어 쇼핑몰 강남고속버스터미널 화훼상가

서초구와 강남구에서 원스톱으로 꽃과 인테리어 소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시장이라면 단연 강남고속버스터미널 3층 화훼상가를 꼽는다. 이름과 달리 꽃 이외에도 집 안 곳곳을 아름답게 꾸며줄 멋진 조형물과 화병, 바구니, 액자, 매트, 특이한 소품 등 다채로운 실내 장식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생화와 구별하기 힘든 조화의 인기가 만만치 않아 조화만 파는 꽃집도 성업 중이다.

위치 서초구 신반포로 194
교통 지하철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1번 출구

집부터 고치고 싶다면? 돈 버는 집수리

서울시의 무료 주택 상담과 수리비 지원

‘집수리전문관’은 노후 주택 거주자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지난 3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단열, 방수 등 주택 성능 저하로 인한 불편 사항의 개선 방법과 건축물의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지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조언도 얻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건축된 지 10년이 지난 서울 소재 4층 이하의 주택 소유자(아파트 제외)로, 상담 비용은 무료다. 집수리 공사 전에 상담할 경우 서울시의 다양한 지원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홈페이지 jibsuri.seoul.go.kr

오승해 사진 이정우 일러스트 한하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