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저물어 가는 2015, 시민들의 열정이 서울의 밤을 밝힌다

저물어 가는 2015, 시민들의 열정이 서울의 밤을 밝힌다>
2015.12

여행

서울 산책

서울 야경 산책_송년의 밤을 보낼 만한 서울 야경 명소

저물어 가는 2015, 시민들의 열정이 서울의 밤을 밝힌다



한 해를 열심히 달려온 나에게 무언가 근사한 선물을 하고 싶어집니다. 그럴땐 굳이 특별한 장소를 떠올리지 않아도 한강 인근으로 나서면 황홀경을 자랑하는 서울의 밤 풍경과 마주하게 됩니다. 마치 가는 해의 아쉬움을 달래듯 더 아름답게 빛나는 서울의 밤. 마음 가는 곳에 서서 2016년의 다짐을 새깁니다.



왼쪽) 연인들이 사랑을 맹세하는 대표적인 서울의 명소이기 때문일까. N서울타워의 밤은 다른 곳에서 보는 풍경 보다 달콤하게 느껴진다. 오른쪽) 일상의 쉼터로 자리 잡아 갖가지 시민 행사가 열리는 청계천은 밤이 돼도 흥겹다.



서울의 젖줄 한강이 가로등 불빛에 우아하게 반짝이고, 여의도의 상징 63빌딩과 서울의 중심을 잡고 있는 이정표 N서울타워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 노들역 용봉정 근린공원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그야말로 잘 차려놓은 밥상이다


송년의 밤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서울 야경 명소




① 서울의 상징물을 '한 곳에서', 용봉정 근린공원

도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한강 덕분에 어둠이 내려앉은 서울은 일렁이는 물결 따라 더욱 반짝거린다. 여의도 불꽃축제를 가장 잘 감상 할 수 있는 명당이기도 하다.

  • 찾아가는 길 9호선 노들역 3번 출구 → 동작구아동발달상담실 앞 삼거리에서 우측 → 서울천문대 앞 삼거리에서 좌측


② 성벽 어루만지며 걷는 ‘야간 시간 여행’, 낙산공원

낙산공원은 성벽이 마치 공간을 가르듯 두가지 밤풍경을 선사한다. 대부분이 성벽과 도시가 빚은 이색적인 야경을 보러 오지만, 맞은편으로 눈길을 돌리면 남산아래 나지막이 앉은 집들이 시민들의 삶을 품어 곱게 빛난다.

  • 찾아가는 길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나와 이화마을 방면


③ 고즈넉한 동네 분위기는 덤, 윤동주 시인의 언덕

지대가 높은 청운동 일대는 밤이 되면 어느 쪽으로 눈길을 두어도 좋다. 특히 윤동주문학관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느긋하게 쉬다가 청운공원쪽으로 내려와도 좋겠다. 주변 건물들이 낮은 주택이어서 고즈넉한 밤 풍경을 감상하기에 그만이다.

  • 찾아가는 길 1020, 7022, 7212번 버스로 ‘자하문고개, 윤동주문학 관’ 정류장 하차 후 청운공원 방향 직진


④ 서울 야경을 ‘한눈에’,시티투어버스 야간 코스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짧은 시간 안에 둘러보고 싶다면 서울시티 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광화문에서 출발해 여의도, N 서울타워, 남대문시장 등을 거쳐 청계광장으로 돌아오는 1층 버스 코스(1시간 30분 소요)와 서강대교, 남산도서관 등을 더 거쳐가는 2층 버스 코스(2시간 소요) 두 가지가 있다.


⑤ 빛이 내린 아름다운 다리, 동호대교

옥수동과 압구정동을 잇는 동호대교는 다리를 비추는 조명과 한강에 반사된 불빛이 감탄할 만큼 아름다운 야경을 빚어낸다. 여기에 유유히 다리를 지나는 유람선 불빛까지 가세하면 한동안 넋 놓고 서서 유람선이 떠날 때까지 눈으로 좇게 되는 한강의 야경 명소다.

  • 찾아가는 길 차량으로 동호대교를 타고 압구정 방면으로 건너오면 위 전경을 볼 수 있다.


⑥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독특하고 거대한 모양새로, 건축물 자체만으로도 압도적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밤이 되면 도심의 불빛 덕에 더 이채롭게 변신한다.

  • 찾아가는 길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2번 출구


⑦ 뚝섬한강공원

뚝섬한강공원에는 이름처럼 둥글게 말린 ‘자벌레관’이 있다. 청담대교와 영동대교가 지척이어서 한강 야경 명소로 유명하다.

  • 찾아가는 길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


⑧ N서울타워

디에서나 볼 수 있는 N서울타워. 멀리서 보는 것도 좋지만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서울의 야경 또한 아름답기 그지없다.

  • 찾아가는 길 충무로역 2번 출구, 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2번 남산 순환버스/ 서울역 9번 출구, 이태원역 4번 출구, 한강 진역 2번 출구에서 3번 남산순환버스/명동역 3번 출구, 충무로역 2번 출구에서 5번 남산순환버스 이용


⑨ 석촌호수

인근에 놀이동산이 있어 밤이 되면 동화속 도시 같은 신비로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 찾아가는 길 지하철 2,8호선 잠실역 이용


⑩ 한남대교

한남동과 신사동을 오가는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다리를 건너는 짧은 시간동안 아름다운 풍경과 마주하게 된다. 특히 한남동과 옥수동 일대 주택가가 계단처럼 자리하고 있어 밤에 더욱 빛난다.


'시민이 뽑은 서울 야경 조망 지점

서울시는 시민공모, 시민투표, 전문가심사를 통해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 명소 조망지점 10곳을 선정했다. 광화문 광장, 낙산 공원, 남산, 하늘공원, 63빌딩(전망대), 북악산, 반포대교, 매봉산, 선유도공원, 석촌호수 등이다.


찾아보기: mediahub.seoul.go.kr/archives/937745



글 김승희 사진 남승준·남윤중(AZA 스튜디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