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 나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 나들이>
2019.06

생활

생활 정보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 나들이

아이콘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 나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푸르른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한다.



함께 걸으면 더 즐거운 서울의 길,트레킹 코스를 추천합니다!

서울 시내에 위치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코스를 추천한다.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남산둘레길부터 길이 어렵지 않아 편안하 게 다닐 수 있는 하늘공원과 올림픽공원 등이다. 녹음이 짙어지는 6~8월이 되면 상쾌한 자연을 만끽하며 트레킹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가족·친구·연인 등 누구와 함께해도 즐거우니 걷기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 속 볼거리도 마음껏 즐겨보자.

함께 즐겨요! 서울트레킹

행사일
6월 22일 토요일(낙산둘레길), 9월 28일 토요일(하늘공원),10월 12일 토요일(올림픽공원)
모집 기간
행사 2주 전 월요일~행사 직전 목요일 오후 5시까지
이용 방법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seoulsports.or.kr)를 통해 회당 1000명 선착순 접수
이용 대상
초등학생 이상 서울시민
참가비
무료
기타 사항
참가자 중 온라인 홍보 우수자 20명에게는 동반 1인과 제주도 트레킹을 떠날 수 있는 이벤트를 11월 진행 예정

함께 걸으면 더 즐거운 서울의 길,트레킹 코스를 추천합니다!





캠핑도 하고, 추억도 되살리고 지방 폐교 활용 서울캠핑장

복잡한 빌딩 숲을 떠나고 싶은 시민들에게 서울캠핑장을 추천한다. 전국 8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서울캠핑장은 야외 덱과 텐트는 물론, 북 카페·놀이방·탁구장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돼 있고, 농촌 체험·트레킹 등 특별한 체험 활동 또한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지방 폐교 100% 활용하기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캠핑장은 지방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가족 캠핑장이다. 시민들이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옛 학교에서 자녀와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도록 꾸몄다. 서울캠핑장은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낼 뿐 아니라 지역민 채용, 특산물 판매 등 농촌 경제 활성화와 도농 상생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운영 기간
3월 23일~11월 30일 ※동절기 3개월 휴장(시설물 보수 등)
운영 현황
2019년 6월 기준, 전국 8개소 운영 중
이용 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yeyak.seoul.go.kr)에서 선착순 신청(전화 예약 불가)
이용 요금
1박, 4인 기준 2만5300원(텐트, 테이블, 화덕은 무료 이용)
※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세 자녀 이상, 장애인의 경우 이용료 30% 감면)
유의 사항
1사이트당 4~5인 이용 가능하며, 6인 이상은 입장 불가
※ 세 자녀 이상 이용료 감면 대상자만 6인까지 입장 가능(증빙서류 필수지참).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캠핑도 하고, 추억도 되살리고 지방 폐교 활용 서울캠핑장

이선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