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마음을 채우는 차 한잔

마음을 채우는 차 한잔>
2019.01

여행

취향의 발견

마음을 채우는 차 한잔

아이콘

마음을 채우는 차 한잔

물보다는 맛이 느껴지고, 커피보다는 부담스럽지 않은 음료, 차.
차는 입맛을 돋워주고 기름진 식사 후 더부룩한 속을 가라앉히는 등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기분 전환은 물론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도
차를 찾는 이가 늘고 있는 추세다. 커피가 이끌던 카페 시장을
새롭게 주도하고 있는 차의 힘, 그 향긋한 초대에 응해보자.





블렌딩 티의 매력을 극대화한 공간

파운드 로컬


주소
서초구 나루터로 65
문의문의
02-3447-8005

기획력을 더한 실생활 소품을 소개하는 챕터원 에디트 1층에는 카페 ‘파운드 로컬’이 자리한다. 이곳은 자체 제작한 블렌딩 티와 밀크티 등을 선보이는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국내 작가의 공예 작품을 차와 함께 경험할 수 있다는 것. 파운드 로컬의 대표 차로 꼽히는 호지 블렌딩 티는 호지차에 카카오 닙스, 마리골드 등을 블렌딩했으며, 나나민트와 중국 저장성 건파우더 녹차가 어우러진 모로칸 민트티, 발효한 루이보스에 시나몬 등을 조합한 루이보스 블렌딩 티 등도 맛볼 수 있다. 각 차는 티포트와 찻잔, 거름망 그리고 차 마시는 알맞은 때를 알려주는 모래시계와 함께 제공한다. 카페 담당자는 “차를 마시는 행위가 주는 본질적 즐거움에 집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귀띔하기도. 다양한 맛이 어우러진 블렌딩 차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추천한다.







부담 없는 맛과 분위기, 한방 차 전문점

약초원


주소
마포구 동교로9길 28
문의문의
02-322-9955

‘한약국과 카페의 만남’이라는 이색적 분위기의 ‘약초원’은 진짜 한약사가 상주하는 의료 기관이자 한방 재료를 기반으로 하는 차를 함께 선보이는 곳이다. 평일 낮에는 감기나 숙취 해소, 다이어트 등 한약을 처방받으려는 환자를 상담하고, 평일 저녁과 주말은 종일 카페로 운영한다. 한방 차로는 가장 대표적인 쌍화뱅쇼와 환절기에 인기 있는 허니 엘릭서 그리고 냉침으로 우린 오미자차가 있다. 쌍화뱅쇼는 쌍화탕에 아홉 가지 약재를 넣고 꿀과 과일을 더해 쓴맛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 허니 엘릭서는 꿀물에 배와 구기자를 더해 음료와 함께 씹히는 과육 맛이 특히 인상적이다. 커피는 일절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한방 차를 비롯해 청귤차, 수정과, 주스 등은 건강을 위하는 장소라는 한약국의 가장 기본 의무를 충실히 따르는 계절 메뉴다.







의미를 되새기며 마시는 중국차의 세계

인야


주소
마포구 신촌로2안길 12
문의문의
02-3141-0915

‘인야’는 중국어 ‘飮雅’를 그대로 발음한 것으로 ‘우아함을 마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중국 산지에서 차 마스터가 직접 시음해본 후 엄선한 찻잎만 수입해 중국 특유의 차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차 가공 방법과 발효 정도에 따라 녹차, 백차, 황차,청차, 홍차, 흑차 등으로 분류한다.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한 열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백모단,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을 해소하는 우롱차의 일종인 봉황단총은 인야가 중국 차를 처음 접하는 이에게 추천하는 메뉴. 이 외에도 중국 황제에게 올리던 진상품 대홍포, 세계 최초의 홍차이자 얼그레이의 시초 랍상소우총, 중국 10대 명차에 속하는 기문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청나라 시대 다식 ‘솽피나이’, 광둥어로 팬케이크를 뜻하는 ‘반지’ 등 다양한 디저트도 선보인다.







구석구석 민화 작가의 작품과 함께하는

민화부티크


주소
종로구 삼일대로26길 24
문의문의
02-762-298

고즈넉한 익선동 골목 사이, 아기자기하면서도 화려한 색감의 소품이 시선을 사로 잡는 곳이 있다. 다채로운 민화 작품과 이를 소재로 만든 제품을 활용해 공간을 꾸민 ‘민화부티크’가 바로 그곳. 이곳을 운영하는 조여영 작가의 작품과 함께 매월 이달의 민화 작가를 선정해 카페 곳곳에 전시하며, 민화 특유의 생소함을 없애기 위해 애쓰고 있다. 추천 메뉴는 홍차와 수제 청차. ‘사랑의 찬가’라는 애칭이 붙은 웨딩 임피리 얼을 비롯해 퀸앤, 로열 블렌드 등 영국 전통 홍차를 맛볼 수 있다. 또 인삼·대추·솔잎·복분자·레몬·생강 등을 청으로 만들어 제공하는 차는 각각 무병장수, 입신양명,남녀 화합, 가정 화합의 의미를 부여해 더욱 특별하다. 차를 담는 다기에까지 손수 민화를 그려 넣어 고풍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만인의 음료,차 한잔의 즐거움

맛도 향도 풍부한 차의 세계, 예쁜 잔과 함께하면 금상첨화!








제민주 사진 홍하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