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달콤한 디저트로 떠나는 세계 일주

달콤한 디저트로 떠나는 세계 일주>
2022.04

여행

서울 산책

달콤한 디저트로 떠나는 세계 일주

음성·문자 지원

바야흐로 세계 각국의 디저트가 모여들고 있는 서울의 오늘.
여행의 추억을 소환하는 이국적인 공간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즐기며
해외여행의 기분을 만끽해보자.

TURKEY

터키를 대표하는 천상의 맛, 카이마크

터키의 먹거리를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극찬받으며 주목받고 있는 카이마크(Kaymak)는 소·물소·양·염소 젖으로 만드는 프레시 치즈의 일종으로 버터와 생크림을 섞은 듯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우유를 끓이고 식히는 과정을 반복해 크림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간다. 카이마크는 꿀, 피스타치오와 함께 터키식빵 시미트에 발라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서 맛보세요

알페도

터키의 다양한 빵과 디저트, 음료를 현지 느낌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빵집. 친절한 터키인 직원과 매장 곳곳을 장식한 터키풍 소품 덕분에 눈과 입이 즐거운 곳이다. 색색의 쿠키와 달콤한 바클라바, 터키 아이스크림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위치 용산구 이태원로 174
문의 02-794-1134

USA

미국 뉴요커들의 아침을 책임지는, 베이글

약 2000년 전부터 유대인이 만들어 먹던 빵으로, 19세기에 많은 유대인이 미국 동부 지역으로 이주하면서 뉴욕을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다. 기본 베이글은 일반 빵과 다르게 밀가루와 이스트, 물, 소금만으로 만들어 지방과 당분 함량이 적어 소화가 잘된다. 밀가루 반죽을 오븐에 넣어 직접 굽지 않고, 반죽을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겉을 익힌 후 굽는 것이 특징.

여기서 맛보세요

뉴욕라츠오베이글스

뉴욕 애스토리아 지역의 원조 베이글 맛집이 서울에 상륙했다. 뉴욕의 맛 그대로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유기농 재료로 만든 베이글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10여 가지 수제크림치즈는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위치 강남구 압구정로48길 28
문의 02-3448-7777

미국 하와이의 건강 디저트, 스무디 볼

열대지방인 하와이에서 야생 베리류의 일종인 아사이베리를 기본으로 하는 스무디(과일과 얼음을 넣어갈아 만드는 음료) 위에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과일이나 견과류 등을 올려 먹는 디저트로, 영양은 물론 상큼한맛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건강한 다이어트에도 좋아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디저트로 유명해지면서 서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서 맛보세요

알로할로

움직이는 커다란 고래가 맞이하는 곳으로, 하와이나 발리가 연상되는 휴양지 느낌의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코코넛 그릇을 가득 채우는 상큼한 스무디 위에 푸른 바다를 표현한 ‘시 오브 러브’를 비롯해 화려하고 예쁜 모양으로 선보인다.

위치 마포구 희우정로10길 29
문의 070-7626-0527

JAPAN

차와 함께 먹기 좋은 일본 간식, 화과자

중국의 영향을 받았지만 에도시대부터 크게 사랑받은 화과자는 쌉싸래한 차에 곁들여 먹기 좋게 달콤하면서도 화려한 모양으로 유명하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화과자는 과자뿐 아니라 떡, 카스텔라, 양갱 등 다양한 형태로 일본 전역의 지역별·재료별 특징을 담아낸다.

여기서 맛보세요

카시코이

한국인의 취향에 맞춰 당도를 낮춘 화과자를 선보이는 곳으로,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을 음미하기 딱 좋은 아기자기한 화과자로 유명하다. 직접 거품을 내 만드는 말차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다. 계절에 어울리는 새로운 디자인과 맛의 화과자를 매달 새롭게 선보인다.

위치 서대문구 성산로 253-4
문의 0507-1320-812

AUSTRALIA & NEWZEALAND

호주와 뉴질랜드의 국민 간식, 미트파이

고기로 속을 채워 만든 파이로, 그리스·로마시대부터 유래했는데 이때는 파이 윗면이 딱딱했다. 십자군에 의해 중세 유럽에 전파된 후 유럽의 주식으로 자리 잡았고, 현재는 뉴질랜드와 호주를 비롯해 캐나다·남아프리카 등지에서도 즐겨 먹는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지만 고기와 양파, 버섯이 충분히 들어가 간식은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인기 만점이다.

여기서 맛보세요

웅파이

뉴질랜드에서 요리사로 일한 동생과 마케팅을 전공한 언니가 선보이는 미트파이는 소고기뿐 아니라 치킨, 시금치, 양송이, 든든한 소시지 롤까지 다양한 맛으로 선택의폭이 넓다. 정통 미트파이를 선보이기 위해 타임이나 산미나리씨, 강황 등 향신료를 아끼지 않는다.

위치 마포구 망원로2길 62
문의 02-322-0913

CHINA

보름달을 닮은 중국 전통 과자, 월병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이 원나라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해 먹었다는 유래가 있는 과자로, 중국의 큰 명절인 중추절에는 송편을 먹듯 꼭 챙겨 먹는 간식이다. 다양한 견과류와 건과일, 팥앙금을 가득 채워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다.

여기서 맛보세요

도향촌

중국대사관 앞에서 54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중국 과자가게로, 잣·호두·땅콩·호박씨 등 16가지 견과류와 말린 과일이 풍성하게 들어 있는 십경월병이 대표 메뉴다. 이 외에도 팥과 대추로 만든 달콤한 소가 들어간 장원병, 호두과자인 호도수, 아몬드 과자인 편도수 등 커피와 차, 우유 등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로 추천.

위치 중구 명동2길 26
문의 02-776-5671

THAILAND

태국 전통 후식, 망고찹쌀밥

태국 전통 디저트로 사랑받는 카오니아오마무앙은 찹쌀밥과 망고의 합성어로, 코코넛 밀크와 찹쌀로 밥을 짓고 잘 익은 노란 망고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간식이나 맵고 짠 태국 음식의 마지막 입가심으로도 인기가 많다. 찹쌀밥은 태국식 나무 소쿠리에서 익히는 것이 정석이다.

여기서 맛보세요

타이앤티

태국인 아내의 향수를 달래주기 위해 시작했다는 가정식 태국 음식점 ‘타이패밀리’에서 태국 전문 디저트를 선보인다. 망고찹쌀밥뿐 아니라 태국식 팬케이크인 로티(Roti)와 코코넛 푸딩, 태국의 스페셜티 브랜드 도이창커피를 맛볼 수 있다.

위치 관악구 봉천로 507-30
문의 070-8691-1916

TAIWAN

대만 특산품 케이크, 펑리수

파인애플이 대만의 특산품이라는 사실을 잘 모를 수는 있어도 대만을 대표하는 파인애플 케이크는 한 번쯤 먹어봤을 터. 우리나라의 호두과자나 붕어빵처럼 사랑받는 간식인 펑리수는 파인애플이라는 뜻의 대만어 ‘펑리’로 만든 케이크로, 과자와 빵의 중간 정도 식감에 속을 파인애플잼으로 채워 달콤하다.

여기서 맛보세요

샤오린

공트럴 파크로 불리는 경춘선숲길에 자리 잡은 대만 감성의 카페로, 대만인 사장님이 잼이 아닌 파인애플을 직접 갈아 펑리수를 구워내 특별함을 더한다. 대만 소시지 샹창과 달큼한 동과를 넣은 동과크림커피도 대만 현지를 경험할 수 있는 인기 메뉴다.

위치 노원구 공릉로20길 28
문의 0507-1340-1766

FRANCE

프랑스 가정식 디저트, 키슈

우리에게 달걀말이가 있듯이 프랑스 식탁에 자주 오르는 달걀 요리인 키슈는 달걀에 다양한 부재료를 더한 페이스트리 크러스트에 속을 채워 만든 타르트로, 차게 또는 따뜻하게 먹어도 좋다. 일반적으로 식사에 곁들이기도 하지만, 작게 만들어 출출한 오후에 차와 함께 간식으로도 즐긴다.

여기서 맛보세요

테디스오븐

사진만 찍었다 하면 해외여행 중 한 장면이 완성되는 프랑스식 빵집. 주택을 개조해 이국적 느낌을 자아내는 1·2층 테라스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곳이다. 맛있는 소를 가득 채운 키슈와 주문과 동시에 구워내는 퐁당쇼콜라, 달콤한 파블로바, 그리고 곰돌이 얼굴의 마들렌도 인기다.

위치 성동구 서울숲2길 43
문의 070-4900-1100

ITALIA

이탈리아 디저트의 자존심, 젤라토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맛있게 먹던 젤라토는 아이스크림과 엄연히 다르다. 지방 함량이 4~8%로 10%이상인 아이스크림보다 낮고, 보존제나 안정제등 화학 성분 없이 천연 재료로 만들어 신선하다. 이탈리아 여행 중 1일 1젤라토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여기서 맛보세요

젤라떼리아 징코

남산으로 향하는 명동 골목길에 자리한, 이국적 외관과 담벼락이 눈에 띄는 곳. 이탈리아 정부가 인정한 이탤리언 맛집 ‘오스피탈리타 이탈리아나’ 인증을 받은 곳으로, 매일 아침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젤라토를 만든다. 쌀을 주원료로 하는 리조, 헤이즐넛과 카카오의 잔두야, 상큼한 제주한라봉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중구 퇴계로12길 40
문의 02-772-9733

ENGLAND

영국식 티타임을 위한, 스콘

영국 하면 떠오르는 애프터눈 티는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 사이에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해 차와 다과를 즐기는 것으로, 함께 곁들이는 스콘은 홍차와 짝꿍을 이룬다.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버터를 저마다의 방법으로 혼합해 구워내며, 과자와 빵의 중간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잼이나 클로티드 크림과 곁들여 즐긴다.

여기서 맛보세요

을지루이스

을지로의 오래된 건물 4층, 좁은 계단을 오르면 영국의 오래된 시골집으로 순간 이동한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 나타난다. 영국 시골 남자 루이스가 운영하는 이곳은 그의 할머니의 할머니가 물려주신 도일리(Doily, 접시 받침)은 물론, 영국에서 공수한 가구와 소품으로 가득하다. 직접 구워내는 스콘과 아이스크림을 올린 스티키 토피 푸딩 등을 따뜻한 홍차와 함께 맛보며 영국 시골 가정집에 초대받은 기분을 만끽해보자.

위치 중구 수표로 20 4층
문의 0507-1320-4539

김시웅 사진 양성모, 이해리 일러스트 조성흠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