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3
<케데헌> 또 다른 등장인물은 ‘서울 야경’이다.
네온사인과 검은 그림자가 교차하는 밤 풍경은 긴장감을 부르며 선과 악의 대결 무대처럼 느껴진다.
특히 주인공 루미와 진우가 만나는 심야의 서울은 두 사람의 상처와 희망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서울의 야경 명소에 올라 서울 밤 풍경을 감상하며 <케데헌>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껴보자.
매봉산의 서울 야경
중구와 성동구, 용산구에 걸쳐 있는 산으로, 서울 10대 야경 명소 중 하나다. 정상의 팔각정에서는 한강을 중심으로 성동구, 강남구, 광진구, 송파구 일대를 조망할 수 있다. 헌트릭스의 본거지인 롯데월드타워도 한눈에 들어온다. 어둠이 찾아오면 건물들이 발산하는 빛으로 도심의 윤곽이 더욱 선명하게 드러난다. 헌트릭스가 도심 작전을 관망하던 장면의 배경과 맞닿아 있다.
주소 중구 신당동 산 51
응봉산에서 바라본 밤의 서울
구름 없는 날에는 남산까지 보이는 응봉산공원은 최고의 서울 야경 명소 중 하나다. 팔각정 전망대까지 오르면 탁 트인 한강 전경과 이를 가로지르는 한강 다리, 주변 건물들의 조명이 어우러져 화려한 서울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산 왼쪽으로는 성수대교 너머 잠실까지, 오른쪽으로는 동호대교와 한남대교까지 좌우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주소 성동구 금호동4가 1540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서울스카이)에서 바라본 서울 전경
서울의 가장 높은 곳에서 도심을 감상할 수 있는 곳. 헌트릭스의 본부로 등장하는 타워의 전망은 바로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의 뷰를 참고한 것이다. 롯데월드타워 전면의 LED 조명이 서울의 밤을 수놓고, 전망대에서는 한강과 강남의 불빛이 끝없이 이어진다. 영화와 현실이 겹치는 듯한 파노라마 뷰는 <케데헌>의 명장면을 직접 체험하는 감동을 선사한다.
주소 송파구 올림픽로 300
배봉산 꼭대기에서 바라본 서울 야경
루미와 진우가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는 장면 뒤로 펼쳐진 서울의 야경! 비교적 오르기 쉬운 배봉산 정상에서 감상해보자. 해발 105m에 무장애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15분 정도만 올라가면 남산서울타워까지 시야에 들어오는 멋진 전망이 펼쳐진다. 노을이 질 무렵부터 어둠이 내려앉을 때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서울의 밤을 감상해보자.
주소 동대문구 휘경2동
글 박혜숙 사진 김재형, 박준석, 최현석, 전진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