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위크’는 한국 패션 디자이너들의 다음 시즌 컬렉션을 미리 만나는 특별한 무대다.
패션 업계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환영받는 패션 축제인 서울패션위크.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뉴진스가 K-패션과 서울을 더 널리 알리고 있다.
Z세대 패션 아이콘이자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진입하고, 2개의 밀리언셀링 음반을 보유한 그룹 뉴진스는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그 첫 활동으로 뉴진스는 2023 F/W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의 의상을 입고 촬영한 홍보 영상을 통해 전 세계에 서울패션위크를 알렸다.
이어 2024 S/S 서울패션위크와 2024 F/W 서울패션위크에서도 뉴진스는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의 컬렉션 의상을 착용한 홍보 영상과 포스터를 통해 서울패션위크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높였다. 2024 F/W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오프닝 쇼의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울패션위크, 뉴진스와 함께 세계로
9월 3일부터 열린 2025 S/S 서울패션위크에서도 뉴진스를 만날 수 있었다. 지난 8월 1차 공개된 포스터에는 뉴진스 멤버들이 서울패션위크 티셔츠와 2025 S/S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의 의상을 착용한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이번 서울패션위크의 뉴진스 티저 영상은 ‘Attention’ 등 뉴진스의 뮤직비디오를 감독한 신희원 감독이 맡아 K-패션과 뉴진스의 매력을 잘 살려냈다. 뉴진스의 다양한 포스터와 영상 콘텐츠는 행사 개막 전까지 서울패션위크 유튜브(@SFW_official)와 인스타그램(@seoul fashionweek_official)에서 차례로 공개됐다. 9월 3일 개막일에는 홍보 영상 본편까지 공개되며 서울패션위크는 세계적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K-패션과 K-컬처의 멋진 시너지를 기대하며
2025 S/S 서울패션위크는 패션 산업의 키워드로 떠오른 ‘지속 가능한 패션’에 초점을 맞추었다. 폐플라스틱과 폐어망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와 상품을 선보이고, ‘제로웨이스트 디자인 철학과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제로 전시를 펼쳤다. 또 행사 현장에서 소비된 생수병을 수거해 섬유로 재생산하는 자원 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K-패션을 대표하는 서울패션위크와 K-컬처의 상징인 뉴진스의 동행이 계속 이어져 멋진 시너지를 내기를 기대한다.
서울패션위크 누리집 seoulfashionweek.org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대한민국 패션 디자이너들의 무대인 서울패션위크,
저희 뉴진스도 K-패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글 배수은 사진 어도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