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홈 문화행사&뉴스 문화마당

이 달의 문화 행사

이전으로 2020.04 다음으로

세종문화회관 <내 손안에 극장>, <힘내라 콘서트>

유튜브
youtube.com/sejongpac
네이버
tv.naver.com ▶ 라이브
홈페이지
-
  • 문화마당

세종문화회관은 매주 토·일요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우수 기획 공연을 다시 볼 수 있는 ‘내 손안에 극장’을 운영한다. 4월 4일에는 <열혈건반 1-더 듀오>를, 4월 5일에는 <열혈건반 2-쇼팽 그리고 쇼팽>을 만나볼 수 있다. 3월에서 4월까지 매주 화·금요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공연을 네이버TV 온라인 생중계로 선보이는 ‘힘내라 콘서트’를 진행한다. 4월 18일에는 서울시무용단의 창작 무용극 <놋(N·O·T)>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10개의 작품을 선정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돈의문박물관마을 <온라인 도슨트 투어>

유튜브
youtu.be/VYxNBFgQzqY
네이버
-
홈페이지
-
  • 문화마당

근현대 100년의 역사를 담은 돈의문박물관마을은 마을 내 여러 전시실을 투어하며 소개하는 도슨트 영상을 순차적으로 게재 중이다. 서울의 옛 모습을 간직한 돈의문구락부, 콤퓨타게임장, 새문안만화방, 삼거리이용원, 1960년대 가정집의 모습을 재현한 공간 등 돈의문박물관마을의 다양한 공간 구석구석을 유쾌하게 보여준다.

서울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회>

유튜브
youtube.com/SeoulMuseumofArt
네이버
tv.naver.com/sema
홈페이지
-
  • 문화마당

서울시립미술관은 오프라인 전시를 온라인으로 소개하며 자발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인 관객들의 갈증을 덜어주고 있다. 최근 아쉽게 막을 내린 전시 <강박 2>를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SNS로 받은 시민들의 질문을 큐레이터가 직접 답해주는 영상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한 다양한 전시에 대한 설명이 담긴 영상들을 만날 수 있다.

한성백제박물관 <VR 전시체험관>

유튜브
-
네이버
-
홈페이지
baekjemuseum.seoul.go.kr ▶ 박물관 VR 체험하기
  • 문화마당

한성백제박물관은 그동안 전시했던 다양한 특별전을 VR로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 가상 체험을 상시 운영 중이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화면 속 공간을 이동할 수 있으며, 각 전시 유물을 클릭하면 확대된 사진과 함께 제목과 설명을 제공한다. <백제의 산성>전, <한성에서 만나는 신라 월성>전 등 30여 개의 VR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스팍TV>

유튜브
youtube.com/sfacmovie
네이버
tv.naver.com/sfacmovie
홈페이지
-
  • 문화마당

서울문화재단의 ‘스팍TV’는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서울 곳곳의 문화 현장과 영상 콘텐츠를 생생하게 소개한다. 14편의 영상으로 구성된 웹 판소리 <달문, 한없이 좋은 사람>은 스팍TV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다. 소설가, 소리꾼, 그림작가 등 서로 장르가 다른 예술가들의 협업으로 탄생한 융·복합 콘텐츠다. 이 밖에도 시민청의 <뉴트로 청트로>, 서교레코즈의 등 다양한 라이브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예술의전당 <SAC on Screen>

유튜브
youtube.com/sacmusichall
네이버
-
홈페이지
-
  • 문화마당

예술의전당은 그동안 무대에 올랐던 우수 공연을 다양한 각도와 효과의 고화질 영상으로 구현한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스트리밍한다. 3월에는 연극 <페리클레스>와 클래식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 창작 발레 <심청> 등 엄선한 7편의 공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됐다. 4월의 온라인 공연 상영 일정은 추후 예술의전당 홈페이지(s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도서관 디지털 콘텐츠

유튜브
-
네이버
-
홈페이지
lib.seoul.go.kr
  • 문화마당

서울도서관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 휴관 중이지만,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1만1000여 종의 전자책과 150여 종의 오디오 북 등 3만여 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방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해리 포터> 시리즈와 <왕좌의 게임> 원작 등 인기 도서들을 섭렵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도서를 성우들의 명연기와 음악이 녹아 있는 오디오 북으로 만나볼 수도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