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③ 맛으로 서울 정복

③ 맛으로 서울 정복>
2019.08

여행

매력 명소

서울에서 여름나기

③ 맛으로 서울 정복

 

아이콘

여름엔 먹거리, 맛으로 서울 정복
서울 먹자 투어로 맛있게 더위 나기

저녁이 되면 서울 곳곳이 맛있는 거리로 변한다는 사실. 더위로 지친 당신에게 이번 여름 맛있는 더위 나기 비법을 소개한다.




남대문

1. 남대문

남대문

새로운 야시장 명소, 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

서울의 여름은 낮보다 밤이 화려하다. 낮에 잃었던 입맛을 저녁이 되면 다시 찾을 수 있다. 해가 지고 더위가 한풀 꺾인 저녁이 되면 밖으로 나와 여름을 즐기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되고 있다. 이러한 광경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다.

이곳은 쇼핑족은 물론 해외 관광객, 도매상인 등이 북적이는 거리로 지난 6월 ‘남대문 3GO 야시장’이 조성됐다. 메사 쇼핑몰에서 삼익패션타운으로 이어지는 길에 위치한다. 명동에서도 도보로 약 10분이면 도착하니, 명동부터 남대문까지 이동하며 즐기는 쇼핑 코스를 짜 중간에 출출한배를 푸드트럭 먹거리로 채워보는 것도 좋겠다.

‘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는 4호선 회현역 7번 출구 쪽으로 나와 좌회전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야시장 초입에서는 상설 야외 공연이 방문객을 반긴다. 공연은 보통 오후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퇴근 후 여유롭게 공연을 즐기는 직장인부터 쇼핑 중간 푸드트럭에서 간단히 끼니를 때우는 사람, 지나가다가 공연에 매료돼 발걸음을 멈춘 사람등 누구나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분위기다. 가요부터 힙합, 레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음악에 심취해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드는 것도 어색하지 않고, 이를 보는 푸드트럭 상인과 눈빛을 교환하는 일도 자연스럽다. 운이 좋으면 수공예품과 사회적 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게릴라성으로 열린다.

남대문

지구촌 다양한 맛 탐험

남대문 3GO 야시장은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만큼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크 푸드트럭에서는 마블링이 뛰어난 U.S.D.A 프라임 등급의 부채살로 요리한다. 마리네이드 작업 후 진공포장을 거친 숙성된 고기로 조리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사람만 한 왕새우가 서 있는 전설의 새우꼬치 메뉴를 파는 트럭이다. 길거리에서 파는 새우꼬치지만 크기도 제법 크고 탱탱한 새우살만 보면 프리미엄꼬치 못지않다. 이 외에도 탕수육 같은 중국요리, 한국인의 대표 간식 김밥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푸드트럭 기존인 만큼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 공간이 따로 구비되어 있으니 활용하기를 바란다.

드트럭을 이용한 고객은 남대문아동복연합회에서 제공하는 남대문 아동복 3000원 상품권 1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말의 북적임 대신 언제든 가볍게 찾을 수 있는평일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이에게 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를 추천한다.

위치
4호선 회현역 7번 출구 근처
운영 시간
20:00~익일 02:00(평일에만 운영)


샤오유(Xiaoyu, 중국)

샤오유(Xiaoyu, 중국) “한국 여행 하면 남대문과 명동을 빠뜨릴 수 없죠. 마침 쇼핑몰 근처에서 푸드트럭과 길거리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남대문시장 푸드트럭 감성 메뉴

지구촌 다양한 맛 탐험

#숙성스테이크
길거리 음식의 프리미엄화 깍두기만 한 큐브 스테이크가 인상적

#전설의새우꼬치
버터의 풍미가 씹을 때마다 새우의 속살과 함께 터짐

#스시도넛
도넛 모양으로 다양한 스시를 한 번에





2. 을지로

을지로

가성비 뛰어난 안주의 대명사, 을지로 노가리골목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인식되던 을지로3가 골목이 소위 ‘핫 플레이스’로 재조명되고 있다. 오래된 식당들이 즐비한 곳으로도 유명했지만 이제 이곳은 ‘을지로 노가리골목’으로 더 많이 알려졌다. 20~30대 젊은 층에게는 새로운 명소로 부각되며 최신 유행을 뜻하는 표현인 영어 ‘힙’을 앞에 붙여 ‘힙지로’로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

을지로 노가리골목이 모든 세대로부터 인정받는 비결은 한결같은 맥주 맛과 노가리 맛에 있다. 최근 편의점 세계맥주가 대세지만, 이곳에서만큼은 국내 생맥주가 독보적이다. 맥주도, 노가리도 모두 옛날 방식을 고수하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맛을 자아낸다. 맥주는 기계식 냉각 방식인 옛날 맥주 냉각기를 사용해 제공하며, 이 골목의 베스트 메뉴인 노가리는 연탄불에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위치
3호선 을지로3가역 4번 출구 근처
운영 시간
00~24:00


샤오유(Xiaoyu, 중국)

우진인·김지현 시민 “해가 지고 나니 서울의 여름밤도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저렴한 가격에 맥주와 함께 고전적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별하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을지로 노가리골목 가성비 최고 메뉴

을지로 노가리골목 가성비 최고 메뉴

#노가리와 계란말이
노가리 2마리와 계란말이를 합쳐도 고작 9000원





3. 명동

명동

길거리 음식은 진화 중, 명동 먹자골목

길거리 음식 트렌드의 집합소 ‘명동 먹자골목’. 이곳처럼 길거리 음식의 유행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 명동은 남대문과 함께 관광 메카로 자리 잡으며 이제는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명소가 됐다. 명동 먹자골목의 메뉴는 시즌마다 바뀌고 있으니, 이번 여름 ‘핫’한 먹거리는 무엇인지 체험하러 가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겠다.

명동 먹자골목의 묘미는 한국 고유의 주전부리는 물론 이색적인 메뉴도 끊임없이 맛볼 수 있다는 데 있다. 한국의 대표 간식인 떡볶이나 꼬마김밥, 계란빵, 핫바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얻고 있는 메뉴다 .

운영 시간
평일 17:00~22:00, 주말 14:00~마감 시간 유동적

김상수 명동 먹자골목 상인



김상수 명동 먹자골목 상인 “최근 푸드트럭 거리나 먹자골목에 대한 지원이 늘고 있는데요. 제로페이 결제가 보다 활성화돼 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울시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명동 먹자골목 트렌드 메뉴

명동 먹자골목 트렌드 메뉴

#꿀벌붕어빵아이스크림
벌꿀을 올려 아이스크림과의 조화가 일품

#씨앗계란빵
점보 사이즈로 시선 강탈 씨앗을 올려 씹을수록 고소





4.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의 여름 맛이 한자리에,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 여름밤을 맛있게 즐길 이벤트에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푸드트럭이 빠질 수 없다. 야경이 아름다운 한강과 밤낮으로 열리는 한강몽땅여름축제의 다양한 문화 행사까지. 맛의 오감을 넘어 육감을 채울 수 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여의도와 반포한강공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청계천 총 네 곳에서 열린다. 저마다 콘셉트가 달라 이와 어울리는 메뉴도 제각각이다.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나라별 전통 공연과 버스킹 공연 등이 열려 전 세계의 이국적인 먹거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반포한강공원에서는 야경과 분수,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낭만적인 분위기를 고취시키는 칵테일이나 맥주와 어울리는 튀김류와 추로스나 젤라토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DDP에서는 청년 예술가와 도심 속 독특한 야경에 어울리는 독창적인 메뉴들을 선보인다. 전통적인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청계천에서는 한국 푸드 존과 함께 세계 음식까지 골고루 즐길 수 있다.

장소
여의도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
운영 시간
매주 금·토요일 18:00~23:00
(단, 청계천은 토요일 17:00~22:00, 일요일 16:00~21:00 운영)
기간
10월 27일까지


요나스 투르나(Jonas Turna, 체코)

요나스 투르나(Jonas Turna, 체코) “가족들과 한국 여행 중 우연히 한강 축제를 즐기러 왔다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접하게 됐어요. 다양한 세계 간식부터 퓨전 음식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네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세계 메뉴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세계 메뉴

#세계커피 #DDP
인증 샷 부르는 세계 퓨전 음료 나라별 커피 생두로 재창조한 커피 블렌드

#프랑스크레페 #여의도한강공원
달콤한 프랑스 주전부리 생크림으로 당 충전

#파인애플피자 #반포한강공원
상큼한 과일과 소스의 신선한 조합 수북하게 올라간 채소로 깔끔한 맛





여름 먹방 투어,트럭 음식도 제로페이

Q. 푸드트럭 거리나 먹자골목에서도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나 남대문시장 푸드트럭 특화거리, 을지로 노가리골목 등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는 소액의 먹거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제로페이 할인 혜택은 무엇이 있나요?

A.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하면 각 현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할인 쿠폰은 어떻게 받나요?

A.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내 제로페이 홍보 부스에서 행사 기간(8월 9일~10월 27일) 동안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등 각 현장에서만 해당 쿠폰 사용이 가능하니 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Q. 진행 중인 제로페이 행사에는 무엇이 있나요?

A.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네이버QR로 제로페이 5000원 이상 결제 시 포인트 1000원(1인 1회/ 다음 달 15일경 사후 지급)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