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② 물놀이장에서 더위 탈출

② 물놀이장에서 더위 탈출>
2019.08

여행

매력 명소

서울에서 여름나기

② 물놀이장에서 더위 탈출

 

아이콘

여름엔 시원하게,
물놀이장에서 더위 탈출

여름 하면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물놀이다. 서울 곳곳에 마련된 물놀이장을 한눈에 찾아보자.




지도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문화비축기지 ‘알로하! 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 ‘알로하! 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 및 야외 덱에서는 ‘알로하! 비축기지’라는 이름의 물놀이장이 열린다. 어린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얕은 풀장과 에어 슬라이드 등의 놀이 시설을 갖추고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푸드 트럭도 준비한다. 또한 8월 9~11일 저녁에는 T2 야외 공연장에서 산속 영화관도 운영하니 참고하자.

기간
7월 30일~8월 18일
장소
마포구 증산로 87
문의문의
02-376-8418

한강여름수영장

한강여름수영장

한강여름수영장은 난지·양화(물놀이장), 여의도·잠원·뚝섬·잠실·광나루(야외수영장) 총 7곳에 위치한다. 성인 풀, 청소년 풀, 어린이 풀, 유아 풀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샤워 시설, 간이매점, 에어 바운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편의성을 더했다. 단, 수영복, 수영모, 세면도구 등은 개인적으로 구비해야 한다. 특별히 여의도 야외수영장에서는 인천해양경찰서에서 운영하는 생존수영 체험교실도 진행해 수상 안전의 중요성 또한 배울 수 있다.

기간
6월 28일~8월 25일
문의문의
다산콜센터 120

보라매공원 ‘물총놀이터’

보라매공원 ‘물총놀이터’

보라매공원에서는 누구나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물총놀이터’를 운영한다. 함께 온 친구들과 공원에 마련된 물총을 가지고 서바이벌 게임을 할 수도 있고, 나무마다 붙어 있는 해충 그림을 물총으로 맞히며 사격연습을 할 수도 있다. 다만 지나가는 사람에게 마구잡이로 물총을 쏘는 행동은 자제할 것.

기간
8월 1일~8월 30일
장소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문의문의
02-2181-1196

공릉동근린공원 물놀이장

공릉동근린공원 물놀이장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인근에 위치한 물놀이장이다. 어린이 놀이터가 물놀이장으로 탈바꿈한 것으로, 규모는 작지만 탈의실, 세면실, 그늘 쉼터, 신발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준비돼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기간
6월 28일~8월 31일
장소
노원구 화랑로 540
문의문의
02-2116-3974

중랑캠핑숲 물놀이장

중랑캠핑숲 물놀이장

중랑캠핑숲 물놀이장은 미끄럼틀과 수중 터널, 바닥 분수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된 도심 속 워터 파크다. 주변으로는 초록빛 잔디 들판이 어우러져 자연 친화적이다. 더불어 8월 9~10일에는 가족과 함 께 음악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가족 시네마 프로그램과 야간에 활동하는 곤충을 찾아보는 야간 탐방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기간
7월 2일~9월 1일
장소
중랑구 망우로87길 110

이색 여름 나기! 남산골 바캉스

이색 여름 나기! 남산골 바캉스

남산골 바캉스는 올해로 3회째 운영되는 이색 여름나기 프로그램이다. 고즈넉한 한옥에서 낮잠을 자거나 시원한 물로 발을 씻는 등 다양한 여름 나기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에어컨에 익숙한 현대인들이 우리 선조들의 지혜로운 여름 나기 방법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기간
7월 2일~8월 31일
장소
중구 퇴계로34길 28
문의문의
070-4468-9873
홈페이지
hanokmaeul.or.kr

물놀이 Tip! 이런 것도 있어요

1. 스마트폰 방수 팩, 이렇게 고르자

물놀이 시 스마트폰 방수 팩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스마트폰 방수 팩을 고를 때는 투입구가 벨크로 방식으로 되어 있는지, 방수 팩에 튜브 부분이 있어 물에 잘 뜨는지, 휴지 한 장을 방수 팩에 넣고 물에 넣어봤을 때 휴지가 젖지 않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2. 물놀이 후, 추천하는 꿀맛 음식

물놀이는 다른 활동에 비해 열량을 많이 소모하다 보니 끝나면 쉽게 허기가 진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뜨끈한 라면 한 그릇! 열량은 높지만 물놀이가 끝나고 먹는 라면만큼은 그야말로 꿀맛이다.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라면 자판기를 강력 추천한다.

3. 수상 안전 요원에 대한 오해?

간혹 수상 안전 요원이 말할 때 얼굴을 안 보고 얘기한다거나, 불친절하게 대하는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오해하지 말자. 자신이 맡은 구역이 안전한지 눈을 떼지 않고 보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4. 제로페이 어디서 이용할까?

한강여름수영장 중 잠실, 잠원, 여의도, 양화, 난지에서는 제로페이 결제자의 경우 입장료 1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뚝섬, 광나루에서는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 기간 및 시간은 공원마다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 접속 → 상단 공원의 이야기 클릭 → 공원 행사 클릭 → ‘폭염 대비 물놀이장 및 피서 프로그램 무료 운영’ 게시글 확인.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