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한가위 달맞이 명소

한가위 달맞이 명소>
2018.09

여행

매력 명소

한가위 달맞이 명소

아이콘

무더운 여름 끄트머리에서 가을을 알리는 선선한 바람이 그 어느 때보다 반갑다.

특히 이달은 민족의 큰 명절 한가위까지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밤마실, 달구경하기 더욱 좋은 시간.
휘영청 밝은 보름달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와 연휴를 유익하게 채워줄 문화 행사를 소개한다.




겸재 정선이 찾은 달맞이 장소궁산 소악루

겸재 정선이 여가를 보내기 위해 자주 찾던 장소다. 향교에서 궁산 쪽으로 이동하는 길은 적당히 가쁜 호흡으로 오를 수 있는 언덕. 그 끝에 자리한 정자 소악루에서 탁 트인 한강의 풍경을 조망해보자.

주소
강서구 가양동 산8-1
가는 길
양천향교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서울 최고의 야경 감상지N서울타워

N서울타워는 시민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즐겨 찾는 명소. 남산공원 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달맞이 풍경은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장관으로 통한다. 높이 135m의 전망대에 오르면 360도 모든 방향에서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다.

주소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가는 길
남산순환버스 02번, 03번, 05번
홈페이지홈페이지
seoultower.co.kr

한강을 끼고 솟은 작은 언덕달맞이봉공원

성동구 옥수동 동쪽에 있는 봉우리로, 정월대보름에 동민들이 이곳에서 달을 맞이했다고 전해진 데서 이름이 유래했다. 달맞이봉을 끼고 흐르는 한강과 시야에 가득 들어오는 아차산 등 서울의 도시 경관을 한강과 함께 조망할 수 있다.

주소
성동구 금호동4가
가는 길
옥수역 2번출구에서 도보 5분

하늘과 가장 가까운 땅월드컵공원 하늘공원

생태 환경 공원으로 조성한 월드컵공원 내에서도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하늘공원. 북쪽으로는 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63빌딩, 남쪽으로는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주소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가는 길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에서 하늘공원 입구까지 도보 20분
홈페이지홈페이지
parks.seoul.go.kr

서울 야경 위로 뜬 낭만적인 달낙산공원

산 모양이 낙타를 닮았다 하여 낙산이라 불린다.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전망과 낙산 아래 오밀조밀한 동네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이들에게 출사 명소로도 이름났다. 성곽길 따라 설치한 은은한 조명이 낭만적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주소
종로구 낙산길 41
가는 길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도보 9분

강에 비친 아름다운 달석촌호수

석촌호수가 있는 곳은 본래 송파나루터가 있던 한강의 본류. 과거 뱃길 요지이던 장소가 달맞이 명소로 새롭게 떠올랐다. 드넓고 잔잔한 호수에 비친 달의 영롱함과 함께 그 위에 설치한 공공 미술이 사람들의 발걸음을 잡아끈다.

주소
송파구 잠실동
가는 길
잠실역 2·3번 출구에서 도보 14분

가을맞이 문화 명소

경복궁 근정전

경복궁 근정전

1/남산골한옥마을 스트리트 뮤지엄

남산골한옥마을 일대를 비영리 전시 공간으로 이용한다.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바탕으로 설계한 각각의 미술관에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전시가 끊이지 않는다. 중견 작가의 유명 작품은 물론, 신진 작가의 새로운 작품도 만날 수 있다. 회화, 설치, 미디어 아트를 비롯해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등 수준 높고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주소
중구 퇴계로30길 14
홈페이지홈페이지
streetmuseum.co.kr

2/서울광장 일대_ 2018 서울북페스티벌

‘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9월 8일과 9일 양일간 서울광장, 서울도서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작가와의 대담을 비롯해 좋은 글을 쓰는 방법을 알아보는 ‘쓰기 무대’,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듣기 무대’, 낭독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읽기 무대’, 복합 체험 공간 ‘말하기 무대’ 등이 마련된다.

주소
중구 세종대로 110
홈페이지홈페이지
libfestival.blog.me

3/서울돈화문국악당_ 미래의 명곡

이달 한 달간 금·토요일 기획 공연으로 <미래의 명곡>을 진행한다. 창작 국악을 이끌어가는 작곡가와 연주가들의 뛰어난 해석이 빚어내는 무대와 함께 한국 음악의 우수성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주소
종로구 율곡로 102
홈페이지홈페이지
sdtt.or.kr

4/경복궁 별빛야행

하반기 ‘경복궁 별빛야행’을 9월 2일부터 15일까지, 10월 6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 수문군 개문 의식, 전문 배우가 들려주는 이야기 탐방 등과 ‘한국의집’에서 재현한 수라상을 맛볼 수 있다. 집경당과 함화당 내부 관람은 궁녀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자리. 또 평소 야간 관람이 허용되지 않는 경회루에서 국악 독주를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주소
종로구 사직로 161
예매 안내
옥션(ticket.auction.co.kr)에서 구매(1인당 2매),
만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국가유공자·외국인은 전화 예약 가능(1566-1369)

5/남산골한옥마을_ 남산골 바캉스 2018

남산골한옥마을이 자리한 필동 지역은 예로부터 선비들이 여름철 피서지로도 즐겨 찾던 곳이다. 이들의 피서법을 재현해보는 프로그램이 남산골한옥마을 윤씨 가옥과 민씨 가옥에서 펼쳐진다.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 시원한 한옥 대청마루에서 낮잠을 즐기는 오수 체험과 다양한 종류의 책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한옥만화방까지 준비되어 있다.

주소
중구 퇴계로34길 28
홈페이지홈페이지
hanokmaeul.or.kr

남산골한옥마을 스트리트 뮤지엄

남산골한옥마을 스트리트 뮤지엄

제민주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