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문

서울사랑

서울사랑

검색 검색 모바일 메뉴

검색영역
검색
★ 주요키워드
제로페이서울
잘생겼다서울
상생서울
서울풍경
90분서울여행
서울트렌드
취향의발견
동네방네
서울생활정보
청년
50+
입력검색 취소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기획 · 잘생겼다 서울 20
인생 2막 성공을 위하여!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2018.03

아이콘

50+ 세대(50~64세)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이 서울 남부에 문을 열었다.

서울시에 사는 중·장년 중 성공적인 노후 생활을 원하는 이에게 안성맞춤인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를
취재하는 파워 블로거를 따라가보았다.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개관
2018년 3월 5일
위치
서울시 구로구 오류로 36-25
교통
7호선 천왕역 3번 출구
문의문의
02-460-5350, 50plus.or.kr

인생의 전환기를 맞은 50+ 세대(50~64세)를 복합적으로 지원하는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가 3월 5일구로구 천왕역 인근에 문을 열었다. 남부캠퍼스는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와 중부캠퍼스에 이어 세 번째로 중·장년을 위해 만든 공간이다. 서울시에거주하는 중·장년층이 은퇴 전후에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고, 노후 생활을 성공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부캠퍼스는 특히 IT 산업이 발달하고 다문화 가정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감안해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강좌를다양하게 마련했다. 신축할 때 1층에휴게 공간으로 북 카페를 조성해 다른캠퍼스와 차별화를 꾀하고, 교육생에게 필요한 공간을 세심하게 배려한 것도 특징. 이곳을 서울미디어메이트로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하동훈, 고연실 씨가 취재를 하기 위해 찾았다.

고연실 블로거의 선택!
전시장으로도 꾸밀 수 있는
지하 1층 복도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지하1층

지하 1층에는 무엇이든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상상제작소, 요가 수업 등을 진행할 큰마루교실, 합창이나 악기 연주 등 음악 강좌를 진행할 스튜디오 흥얼, 모임방, 품은 정원 등이 들어서 있다. 복도 벽면을 전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명도 설치했다.

* 고연실 블로그 http://blog.daum.net/yeonsili/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지하 1층 배움실

배움실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각종 교육을진행하는 컴퓨터실과 강의실. 전체적으로 환한분위기와 우수한 장비 등이 눈에 띈다.

하동훈 블로거의 선택!
공유 공간 힘나

50플러스 남부캠퍼스 1층 공유 공간 힘나

하동훈 블로거가 가장 인상 깊은 곳으로 꼽은 1층의 ‘공유 공간 힘나’. 이곳은50+ 단체나 개인이 입주해 미래를 준비하는 공유 오피스 개념의 공간이다.개인 또는 대표가 서울시에 주소를 둔50+ 세대면 입주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접수 후 심사가 이뤄지고 최대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하동훈 블로그 http://donghun.kr

"우리도 이곳에서 노후의 꿈을 키울 수 있겠어요"

우리도 이곳에서 노후의 꿈을 키울 수 있겠어요

서울미디어메이트로 활동하면서서울시의 좋은 정책을 많이 알게되어 저희도 여러 가지 혜택을 보고있어요. 서울시에는 시민을 위한알짜배기 지원책이 정말 많거든요.서울미디어메이트로서 좋은 곳을많이 방문했는데, 이곳은 그중 최고같아요. 전체적으로 환한 색으로 꾸며50+ 세대에게 희망을 주는 것 같아반가웠습니다. 저희도 30년 후에 집에서멍하니 TV를 보는 대신 이곳에서 요가나악기를 배우는 모습이 그려지네요.

서울미디어메이트

서울시의 주요정책을 취재하는시민 블로거취재단으로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참여 방법
매년 초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여 지원자 중 선발
문의문의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508

"50+ 세대의 친구가 되겠습니다"

유은정 남부캠퍼스 열린상담센터 PM

유은정 남부캠퍼스 열린상담센터 PM

이곳은 교육을 받거나 상담을 받는 사람모두 50+ 세대예요. 때로는 친구처럼,때로는 인생 코디네이터처럼 도움을 주는f서포터스라고 할 수 있지요. 저도 50+ 교육을통해 컨설턴트가 되는 행운을 잡았어요.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저처럼새로운 인생을 찾도록 도와드릴게요.

이선민 사진 이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