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취향따라 골라먹는 서울 수제 버거 열전

취향따라 골라먹는 서울 수제 버거 열전>
2017.06

여행

취향의 발견

취향따라 골라먹는 서울 수제 버거 열전

아직도 햄버거를 패스트푸드로 인식하고 있다면 주목!

요즘 버거는 직접 만든 빵과 고기 패티에 신선한 채소를 곁들여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완전식품으로 거듭났다.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외형은 웬만한 고급 요리 못지않다.
보자마자 침샘을 자극할 이달의 ‘취향의 발견’.


이태원 더버거

아보카도를 듬뿍 넣어 신선한 맛이 살아 있는 아보카딕트버거

이태원에 입성한 지 6개월 만에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등극한 ‘이태원더버거’.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손질한 쇠고기는 주문과 동시에 코코넛야자숯을 사용해 직화로 조리한다. 은은한 숯불 향이 배고 육즙이 살아 있는 게 특징. 번은 저온 숙성한 잡곡빵을 사용해 건강에도 이롭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고기 패티가 두 장 들어가는 빅더블버거와 아보카도를 아낌없이 넣은 아보카딕트버거. 특히 아보카딕트버거는 부드러운 아보카도 맛이 어우러져 취향 저격 메뉴로 꼽힌다. 강남에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강남점에서는 밀크셰이크를 선보인다고 하니 함께 즐기는 것도 좋을 듯.

위치
용산구 녹사평대로32길 22
문의
02-797-8940

올마이티 치즈버거

올마이티치즈버거에 갖가지 토핑을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지난해 8월 문을 연 ‘올마이티치즈버거’는 2층 양옥집을 개조해 만든, 심플하면서도 감각적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버거 전문 가게다. 버거는 올마이티치즈버거 한 종류만 판매하지만, 치즈나 채소 등 갖가지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올마이티치즈버거는 고기 패티가 두 장씩 들어가 고소한 맛과 씹는 맛이 일품. 파르메산갈릭프라이즈, 스파이시포크프라이즈 등 다양한 종류의 프라이즈를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인기다.

위치
종로구 율곡로3길 74-3
문의
02-733-7180

지미 버거

매콤한 칠리소스 맛이 별미인 칠리치즈버거

올해 문을 연 신상 버거 가게 ‘지미버거’. 5,500원부터 8,000원까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이곳의 특징이다. 단순한 치즈버거부터 포테이토치즈버거, 머쉬룸치즈버거, 칠리치즈버거까지 종류가 다양한 점도 돋보인다. 특히 칠리치즈버거는 매콤한 칠리소스가 버거의 느끼한 맛을 잡아줘 인기가 많다. 감자프라이즈 외에 고구마 스틱을 주문할 수 있는데, 달콤한 고구마 맛이 버거와 잘 어울린다는 평. 이태원 골목의 언덕배기 끝자락에 위치해 야외 테이블에서 먹는 맛도 그만이고, 야경을 감상하기도 좋은 곳이다.

위치
용산구 녹사평대로32길 22
문의
02-797-8940

버거뱅

브리오슈 번을 사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더버거뱅버거

<블루리본 서베이> 추천 레스토랑에도 선정된 ‘버거뱅’은 창덕궁 맞은편에 위치한다. 2층과 3층 창가 자리에서 창덕궁을 바라보며 수제 버거를 즐기는 운치 있는 곳. 아침마다 매장에서 직접 번을 굽는 게 이곳의 특징이다.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공수한 밀가루로 만든 번은 우유와 버터, 달걀을 듬뿍 넣은 브리오슈로, 빵 맛부터 남다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더버거뱅버거는 토마토, 로메인, 적양파 등 갖은 채소를 넣어 담백한 맛이 일품. 모든 버거에 토마토와 샐러드를 곁들여 내므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위치
종로구 창덕궁길 29
문의
02-765-5213

서교동 과수원

사과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당진사과버거

지난해 1월 문을 연 ‘서교동 과수원’은 서교동의 한적한 골목에 자리한다.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외관과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수제 버거 가게. 이곳의 대표 메뉴는 이름도 과수원과 잘 어울리는 당진사과버거다. 당진에서 직접 재배한 사과는 시나몬 가루와 흑설탕을 뿌려 그릴에 구운 다음 고기 패티 위에 올린다. 바나나와 생크림을 넣어 만든 수제 소스를 곁들이는데, 사과의 아삭한 식감은 살아 있고 달콤하면서도 입에 착 감기는 맛이 별미 중 별미.

위치
마포구 양화로11길 24
문의
02-2082-3427

다운 타우너

풍부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더블베이컨버거

이태원에 1호점이 있고, 최근 2호점으로 청담점을 오픈한 ‘다운타우너’. 이태원점은 기다릴 각오로 방문한다는 사람이 많아 여전히 인기가 뜨겁다. 미국에서 16년을 거주하며 인기 있는 버거 가게를 섭렵한 대표가 각 가게의 특징적 맛은 살리고, 소스에 청양고추를 넣는 등 한국인 입맛에 특화한 버거를 개발했다. 버터를 듬뿍 발라 구워 토스트처럼 바삭바삭한 번 역시 이곳 버거 맛의 비결. 버거는 손으로 들고 입을 크게 벌려 먹는 게 제맛이라는 대표의 의견에 따라 되도록 커팅을 자제하는 게 특징이다.

위치
강남구 도산대로53길 14
문의
070-8860-3696

혜화동 버거

어니언 링과 새우살의 궁합이 환상적인 쉬림프어니언버거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 혜화동의 숨은 골목에 위치한 ‘혜화동 버거’. 이곳의 버거는 총 네 가지로 시푸드버거와 치즈버거로 나뉘는데, 직접 만든 치즈를 사용하는 게 다른 버거집과 차별점. 수제 치즈는 달콤한 향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쇠고기 패티는 특수 부위로 만들어 부드럽게 씹히고 육즙이 살아 있다. 대표 메뉴인 혜화동치즈버거와 쉬림프어니언버거의 인기가 높지만, 또 다른 별미는 도우넛버거. 글레이즈드 도넛을 번으로 사용하는데 도넛과 버거의 궁합은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다.

위치
종로구 동숭3길 6-4
문의
02-744-0125

박지원, 서정옥 씨

“부산에서 서울로 놀러 왔어요. 서울에는 수제 버거 맛집이 많아 하루 세끼가 아쉬울 정도예요. 맛도 좋고 포만감도 커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수제 버거의 매력! 엄마도 반하셨을 거예요.”

윤이영 씨

“수제 버거는 아무리 먹어도 물리지 않아요. 직접 구운 빵에 신선한 채소와 두툼한 고기 패티를 올려 일품요리 못지않거든요. 건강해지는 느낌마저 든답니다.”

남현욱 사진 홍하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