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배움은 끝이 없다! 서울 평생교육

배움은 끝이 없다! 서울 평생교육>
2022.12

생활

교육

평생 교육

배움은 끝이 없다! 서울 평생교육

억지로 해야만 하는 공부가 아닌, 하고 싶은 공부가 있을 때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서울시는 평생교육센터와 온라인 과정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배움 욕구를 채워준다.

시민을 위한 캠퍼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서울 영어마을 관악캠프의 기능을 전환해 관악 지역 ‘평생 학습의 중심’으로 거듭난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가 지난 11월 1일 개관했다. 이곳은 신산업 분야 평생교육과 청년 및 경력 단절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높이는 과정,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특히 외국어 분야의 경우 단순한 기초 회화 수업을 넘어 사회, 문화, 역사를 함께 다루는 깊이 있는 수업도 인기다.

지하가 연결된 2개 동으로 이루어진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는 지상층과 다목적 촬영 공간(유튜브 등 개인 방송 창작자 공간, 사진 스튜디오), 무용실, 대강당, 소극장을 갖추고 있어 유용하다. 별관은 관악S밸리 벤처창업도시와 연계해 다양한 교육과 새싹기업 입주 공간인 창업지원센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제1기 수강생의 교육이 진행 중이며, 2023년 1월부터 시작하는 2기 수강생을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위치 관악구 낙성대로 70
문의 seoullifelong.co.kr

수강 신청 바로가기

청년 역량 강화

취업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 퍼스널 브랜딩, 취업 단계별 종합 교육 등 청년 대상 정규 집중 프로그램 운영.

재취업·창업 교육

경력 단절로 떨어진 실무 역량을 높이는 OA 마스터, 온라인 마케팅, 맞춤형 재무 설계 교육 등 사회에 복귀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 제공.

글로벌 경쟁력

해외 진출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해외 진출 사업자 지역학 교육은 물론, 결혼 이주민의 한국 취업에 필수적인 한국 취업 문화 등 특화 교육 지원.

미래 4차 산업 교육

메타버스 활용법, 코딩, 파이선 기초 프로그래밍,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 등 다양한 첨단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으로 미래 융합 인재 양성.

미래형 평생교육

생활 밀착형 교양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비롯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제2외국어 통합 교육과 인문·문화·예술에 관한 다양한 수업 운영.

하찬수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교육과정에 만족합니다.”

재취업을 준비하면서 새로운 배움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OA마스터 수업과 온라인을 이용한 홍보 마케팅의 경우 현장 경험이 많은 강사님의 수업이 유용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난 만큼 이제 누구라도 평생교육이 필요한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시설과 강사진, 수업 내용 덕분에 9주 과정을 마치고 재취업을 위한 힘을 얻었습니다. 많은 분이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에서 자신에게 맞는 교육을 받길 바랍니다.

송유리 (베트남어 강사)

“취미로 배우는 외국어에 문화를 더하면
창업도 가능합니다.”

‘베트남 기초회화’의 경우 베트남 이주를 준비하거나 베트남에서 창업을 하려는 수강생이 꽤 많아 베트남어로 정확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또 ‘베트남 문화와 역사’ 수업은 베트남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베트남인을 이해하기 위한 수강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언어와 문화를 활용하는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려 합니다.

나에게 딱 맞는 평생교육 정보

서울시평생학습포털

서울시민 누구나 다양한 온라인 강좌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 자신만의 콘텐츠와 전문 지식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나만의 강의를 개설할 수 있다. 또 자체 화상 교육 시스템을 통해 연간 1000여 개 강의를 회원 가입 없이도 수강 가능하다. AI 알고리즘에 기반한 개인별 맞춤 학습 추천 기능도 놓치지 말 것.

사이트 sll.seoul.go.kr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학력 보완 교육, 직업 능력 향상 교육, 인문 교양 교육 등 평생교육의 기본은 물론 느슨한 유대를 통한 휴식과 위로의 역할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시민 모두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 상생의 가치를 담아 동네배움터, 모두의학교, 문해교육센터, 서울자유시민대학, 청년인생설계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트 smile.seoul.kr

서울시50플러스포털

인류 최초로 100세 시대를 살게 되는 첫 번째 세대를 위해 서울시가 준비한 전문 캠퍼스와 센터를 만날 수 있다.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한 인문학·문화·예술 분야, 나만의 재능과 전문성을 찾기 위한 신직업 요구 역량을 습득해 능력을 가치 있게 사회에 나누고 싶은 이들을 위한 사회 참여 활동과 직접 연결되는 실전 중심 교육이 마련되어 있다.

사이트 s50plus.or.kr

김태인 사진 이해리

댓글쓰기

교육 추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