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가장 스마트한 소비, 서울페이

가장 스마트한 소비, 서울페이>
2022.03

생활

서울 경제

가장 스마트한 소비, 서울페이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생활 결제 플랫폼 ‘서울페이+’를 출시했다.
모바일 간편 결제는 물론, 각종 행정 서비스 신청과 생활 정보 알림을 결합한 똑똑한 결제 앱
서울페이+를 자세히 알아봤다.

스마트 생활 결제 플랫폼, 서울페이+

국내 최초 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 생활 결제 플랫폼 ‘서울페이+’. 서울페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민의 가계 절약과 지역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오직 서울페이+ 앱에서만 구매와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 그간 23개 결제 앱에서 진행하던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와 결제를 서울페이+로 통합해 시스템 운영은 물론, 회원 관리까지 훨씬 체계화되었다. 그동안 현금 결제만 가능하던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도 가능해졌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신용카드로 구매 시 소비자에게 별도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고, 한도는 개인당 월 100만원이다. 이 외에도 서울페이+ 앱의 주요 기능으로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지원 서비스 신청·수령·결제와 각종 생활 정보 알림 및 검색 등이 있다.

서울페이+ 앱으로 서울사랑상품권 구입하기

① 서울페이+ 앱을 내려받고 회원 가입을 진행한다.

② 로그인 후 오픈 뱅킹에 가입할 계좌를 등록한다.

③ 사용자의 필요에 맞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선택해 구입한다.

④ 우리 동네 가맹점 조회 및 AI가 추천하는 가맹점 목록을 본다.

⑤ 구입한 상품권으로 가맹점에서 QR코드 또는바코드로 결제한다.

⑥ 이용 내역을 확인한다.

서울페이+ 가맹점주를 만나다

김채연 고레카레 시티스퀘어점 대표

“결제 방법이 간단해져 계산할 때 번거로움이 줄었어요.”

“저는 오픈 3년 차를 맞은 고레카레 시티스퀘어점 점주입니다. 요즘은 확실히 결제 수단이 다양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중에서도 서울페이+는 아직 저도 교육을 받은 지 얼마 안 됐을 정도로 최근에 출시한 앱임에도 사용하는 분이 꽤 많아요. 무엇보다 결제 방법이 간단해서 저는 물론 손님들도 좋아해요. 가맹점주용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서울페이+ 앱만으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내역 확인과 취소가 가능하고, 기간별 총매출액과 결제 수단까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해요. 또한 코로나19로 영업에 지장이 많았는데, 서울페이+ 앱 가맹점주 홈에서 가맹점 사진과 홍보 내용을 등록할 수 있어 홍보에도 도움이 되고요. 앞으로 서비스가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서울페이+ 꼭 알아두기

1 서울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상품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서울페이+ 앱을 설치해 구매할 수 있어요.

2 구매한 상품권은 서울페이+, 신한쏠, 티머니페이, 머니트리앱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3 기간 제한 없이 구매 취소가 가능하며, 60% 이상 사용 시 할인 지원금을 제외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단,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권은 환불 불가능).

한눈에 보는 서울페이+

소비자 혜택

① 상품권 권종 10% 할인된 가격으로 1만원부터 70만원까지 1만원권 단위로 자유롭게 충전 (월 100만원까지 카드로 구매 가능)

② 상품권 구매 방법 현금 + 신용카드(신한카드)

③ 상품권 잔액 부족 시 결제 편의성 상품권 잔액과 신용카드 동시 합산 결제

④ 상품권 구매 취소 상시 가능

⑤ 상품권 전액 환불 60% 이상 사용 시

소비자 혜택

① 결제 수수료 0원

② 부가 서비스 할인 쿠폰·적립 쿠폰 표출, 이용 쿠폰 디지털 적립, 고객 리뷰 등록, 별점 등록, 가맹점 찜(즐겨찾기) 추가, 가맹점 홍보 콘텐츠 개발·지원

류창희 사진 이해리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