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서울사랑> 독자 여러분! 2022 임인년,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서울사랑> 독자 여러분! 2022 임인년,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2022.01

이슈

신년 기획

서울시 홍보대사가 전하는 새해 희망

<서울사랑> 독자 여러분! 2022 임인년,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2022년 새해가 밝았다. 검은 호랑이를 뜻하는 임인년(壬寅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동물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열정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시 홍보대사가 새해 덕담을 전해왔다.

가수 이영지

여러 가지로 수확도 많고 그만큼 여운도 길었던 다사다난한 2021년이 드디어 마무리됐습니다. 2022년 새해에는 지난해의 근심이나 걱정이다 사라지는 편안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다들 각자의 방식으로 건강과 방역에 최선을 다하면서 존중과 사랑이 가득한 서울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저 이영지도 제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젊은 에너지로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숙한 어른을 목표로 2022년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파이팅!


건축가 유현준

새해에는 서울이 모두 마스크를 벗고 서로 얼굴을 보면서 사는 도시가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에 멋진 미래를 창조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코로나로 인해 우리 일상이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이러다 우리의 모습마저 변하지 않을까 한편으로는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답답하고 지친 2021년을 뒤로하고, 어느덧 2022년이라는 새로운 해가 다가왔습니다. 해가 바뀐 만큼 세상은 또 새롭게 변할것이라 생각합니다. 과연 어떻게 바뀔지 걱정도 되지만,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 그림처럼 사람들 모두 조금이라도 따뜻한 해가 되기를 조심스럽게 기대해봅니다.


성악가 조수미

언제 어디에 있어도 그립고 엄마 품처럼 따뜻한 고향같은 서울에서 2022년 새해에도 멋진 미래를 꿈꿔봅니다.


한국화가 김현정

예술 분야에서 서울의 위상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2022년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Frieze)가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함께 서울에서 공동 개최됩니다. 이는 서울이 홍콩, 상하이를 제치고 아시아 미술 허브로 부상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22년은 호랑이해입니다. 새해에는 호랑이처럼 강한 힘으로 새로운 미술 허브로 거듭나는 서울시를 기대해주시고, 서울시민 여러분도 호랑이처럼 용맹한 기운으로 건강한 한해 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작가 조세현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잘 버텨온 만큼 서울시민 모두 2022년에도 무탈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2022년 새해에는 호랑이 기운 가득한 한 해 보내세요!


배우 박진희

2022년은 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더불어 서울시와 함께 기후 위기에 한발 더 앞장서며 힘차고 건강한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개그우먼 장도연

올 한해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임인년 새해엔 행복한 일만 생기길 바랍니다!!!


배우 김나운

생각해보니 그 어떤 일에도 부서지지 않고 반듯하게 웃던 가난한 아이가 어느덧 나이 50이 넘은 배우 김나운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어떤 위로도 어떤 말씀도 드리기 힘들지만, 이 사실 하나만은 확실하답니다. 이 순간도 시간은 가고 있고, 반드시 환한 날이 오리라 저는 믿습니다. 서울시민 여러분, 기운 내세요.
무조건 파이팅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2021년은 서울의 아름다움보다 안전에 집중한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2022년에는 많은 의료진과 방역에 힘쓴 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고, ‘더 건강한 서울’을 만들어 서울의 아름다움과 마스크로 가려진 서울시민의 미소까지 되찾는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개그우먼 홍현희·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

안녕하세요! 홍현희·제이쓴, 홍쓴 부부입니다. 2021년을 돌이켜보면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한 해였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각자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2022년에는 우리 모두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봅니다! 저희 부부 역시 즐겁고 건강한 웃음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그맨 김태균

저는 글을 쓰며 올 한 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너무 행복했습니다. 고맙게도 책으로 출간되어 많은 분이 읽고 위로를 받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동안 하고 싶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둔 것들을 해보는 게 어떨까요? 그게 저는 글쓰기였거든요. 더 늦기 전에 마음속에서 꿈틀거리는 열정을 꺼내보세요. 앞으로 서울시가 시민들이 해보고 싶은 것을 위해 전문가 강의나 체험,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면 좋겠습니다.


방송인 샘 해밍턴

샘 해밍턴입니다! 2021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로 힘든 한 해였지만 서울시민 여러분 너무나 잘해냈어요. 2022년에는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지만 늘 행복이 가득하고 건강과 사랑이 충만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먼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함께 노력하고 애써 주신 서울시민 및 서울시청 직원분들께 감사 드리고 싶고 힘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2021년 많은 분들에게 쉽지 않은 한 해였을 거라고 생각이 되지만 그래도 누구나 좋은 추억들, 행복한 순간들이 있었을 거라고 믿어요. 최대한 좋은 것들만 간직하면서 서울시민 모두가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좋든 좋지 아니하든 어떤 상황속에서도 항상 희망이 있으니 다들 노력해서 더 행복하고, 더 건강하고, 더 살기 좋은 2022년을 함께 만들어 봐요!!!
모두 항상 행복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FELICE 2022!!!

청년 멘토링 클래스 ‘청춘어람(靑春於藍)’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시 홍보대사가 2030 서울 청년을 위해
미래 서울을 이야기하는 시리즈가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서울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청춘어람’은 ‘기대해, 우리의 서울!’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변화할 서울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담은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서울영지도

대세 가수 이영지가 청년이 사랑하는 서울의 골목을 누비며 그곳에서 만나는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서울의 숨은 핫 스폿을 지도로 만들어 공개한다. 용산구 영지도로는 과거 주한미군의 주거 단지였던 ‘용산공원 미군 장교숙소 5단지’를, 동대문구는 릴스와 틱톡 성지로 ‘DDP’를 소개했다.


설 퀴즈? YES!

박경림과 제이쓴의 사회로 서울에서 잘 살기 위한 주거·일자리·재테크에 대해 이야기하는 퀴즈 쇼가 진행되었다. 건축가 유현준은 나만의 공간 플레이리스트 만들기를 추천하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는 N잡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전했다. 청년들의 재테크 고민에 관한 꿀팁은 유튜버 신사임당이 답한다.


서울 티/키/타/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토크쇼로 패션디자이너 송지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한국화가 김현정이 출연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서울의 문화 콘텐츠를 비롯해 늘 변화하고 있는 서울의 오늘과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청춘어람’ 유튜브 바로가기

김태인

댓글쓰기

신년 기획 추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