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하고 싶은 말! 말! 말

2017.04
서울시와 소통하고 싶다면? 응답소를 찾아주세요.
응답소(eungdapso.seoul.go.kr)는 서울시 민원과 제안 소통창구입니다. 인터넷, 모바일, SNS,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과 제안을 가장 빠른 방법으로 처리 후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시민발언대도 이용해 보세요.
시민 발언대는 서울과 시민, 시민과 시민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유발언대 입니다. 개인의 애환부터 사회적 이슈까지 다양한 주제로 발언이 가능합니다.
선정된 분들께는 소정의 원고료(상품권)을 드립니다.

운영장소서울시청 지하1층 시민청 내

운영시간연중상시(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 휴관)

참여방법시민발언대 현장 신청

문의120

용산가족공원에는 간이매점이 없어 음수대를 이용해야 합니다. 음수대 청결도 걱정되고 나들이 장소이니만큼 자판기를 설치하면 좋겠습니다.

- -

용산가족공원 내 자리한 음수대는 총 3개로 매일 청소를 하고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부수도사업소에서 분기별로 수질 검사를 실시해 합격한 만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때 민간 운영자가 음료 자판기를 관리했으나, 운영 비용 부담이 커 현재는 철거한 상태입니다. 음료 자판기를 다시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해보겠습니다.

- 공원운영과

배차 간격 조정으로 서행할 경우 버스도 지하철처럼 안내 방송을 하면 좋겠습니다. 버스 노선 안내 앱에 서행 조정 구간을 표시하는 방법도 제안합니다.

- -

시내버스는 정해진 시간에 차고지에서 출발하고 출발 시간을 기준으로 정류소마다 배차 간격을 준수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도로 상황이나 정체로 정확하게 운행하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차량이 몰려 운행할 경우 배차 간격을 조정하기 위해 서행하는데, 이럴 때는 가능한 한 승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기사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앱을 통해 자동으로 서행 구간을 안내하는 데는 한계가 있지만, 다른 방안을 강구해 버스가 보다 예측 가능한 운송 수단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버스정책과

분만이 가능한 산부인과나 조리원 등 출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알려주는 출산 전 종합 정보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 -

현재는 출산 전에 필요한 정보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사이트가 없습니다. 산부인과의 경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 병원·약국 찾기 → 병원 구분 선택에서 종합병원/전문병원/병원 선택 → 산부인과를 체크하면 분만 여부 등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후조리원은 서울시 홈페이지 (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서비스 → 건강 → 산후조리원을 검색하면 서울시 산후조리원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이용 가격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출산 전 종합 정보 사이트는 관계 부서와 협의해 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한 다음 절차에 따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건강증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