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문

서울사랑

서울사랑

검색 검색 모바일 메뉴

검색영역
검색
★ 주요키워드
잘생겼다
내일연구소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서울명소
서울탐험
서울트렌드
청년
50+
맛집
입력검색 취소


홈독자마당서울사진관

서울시민 사진 전시회

이전으로 2018.08 다음으로
참여방법
사연이 있는 서울 사진을 [서울사랑] 홈페이지 > 독자마당 > 열린마당 또는 이메일(magazine@seoul.go.kr) 로 보내주세요.
선정된 분들께는 소정의 원고료(상품권)을 드립니다.
권현정 (구로구 구로중앙로)
1974년 저희 가족의 어린이 대공원 봄소풍 사진입니다. 사진 속에는 딸만 셋이지만 다음해에 드디어 저희 엄마께서 아들을 출산하셨답니다. 요즘은 출산 자체를 장려하지만 옛날에는 ‘둘만 낳아 잘 살자’는 가족 계획 구호가 있던 시절이에요. 비록 어린 시절이라 기억은 희미하지만 사진이 있어 추억할 수 있는 그때 그 시절 입니다.
김태일 (구로구 새말로)
1950년대, 아버지와 어머니의 혼인식 사진입니다. 그때는 중매결혼인지라 신랑 신부 모두 들뜨거나 설레는 표정은 찾아볼 수 없지만, 평생 배필을 맞이하는 엄숙함이 두 분의 얼굴에서 살짝 엿보입니다.
정미순 (강동구 상암로41가길)
1974년 식목일을 맞이해 강동구 고덕동에 있는 야산에서 소나무를 심는 아버지의 모습입니다. 지금은 저 야산도 모두 개발되어 아파트가 들어섰고, 아버지 모습도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아버지의 젊은 시절부터 지금까지 모습을 돌이켜보니 긴 세월 동안의 노고가 떠오릅니다. 감사드려요, 아버지!
장민 (중구 청계천로)
2000년 초반, 뚝섬유원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순찰 중인 경찰관 두 분의 뒷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네요. 지금은 화려한 수영장과 매점, 각종 장터 등으로 붐비지만, 이 당시만 해도 조용히 산책을 즐기기 좋은 장소였지요.
@aileehong
이게 바로 여름 맛! 을지로3가 맛집이 요즘 핫하다기에 믿고 다녀온 날. #을지로 #노가리골목 #서울의여름
@murivean
가습기 뚜껑 바로 앞에서 살고 있는 듯한 더위. 요즘 날씨 정말 덥다. #서울의여름 #한강야경 #여름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