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메뉴닫기
홈 문화행사&뉴스 문화마당

이 달의 문화 행사

이전으로 2019.04 다음으로

2019 오늘, 궁을 만나다

장소
서울의 궁궐
기간
4월 26일(개막제)~5월 5일
시간
-
금액
-
문의
02-2270-1235, royalculturefestival.org
  • 문화마당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궁중문화축전이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에서 개최된다. 경복궁 개막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과 종묘제례악 야간 공연, 광화문 신산대놀이, 어린이 체험, 인문학 강좌 등 풍성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경복궁 경회루에서 매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펼쳐지는 미디어 퍼포먼스 <경회루 환타지-화룡지몽>은 아름다운 봄밤을 선사할 것이다.

2019 세종 체임버 시리즈

장소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기간
4월 27일 오후 5시
시간
-
금액
R석 5만원, S석 4만원
문의
02-399-1000, sejongpac.or.kr
  • 문화마당

세종 체임버 시리즈는 세종문화회관을 대표하는 클래식 실내악 공연으로, 연간 4회 다양한 편성의 실내악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에는 ‘Oh! Chamber!’라는 주제 아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4개 팀의 체임버 오케스트라 및 앙상블의 연주를 선보인다. 427일 열리는 첫 번째 공연은 지휘자 임헌정이 이끄는 세종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무대로,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국내 최고의 솔리스트들이 모였다. 그리그의 홀베르트 모음곡을 비롯해 블로흐의 콘체르토 그로소 등 현악기 특유의 우아함이 돋보이는 봄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휘자 임헌정은 서울대학교 교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예술감독 등을 역임하며 교육자이자 음악가로서 현재 음악계에 새로운 방향과 흐름을 제시하는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소프트 카오스

장소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지하 1층 어린이 갤러리
기간
3월 26일~9월 22일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2124-5248, sema.seoul.go.kr
  • 문화마당

유현미 작가가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전시를 마련했다. 그는 사진, 판화, 세라믹, 영상 작업 등 거의 모든 매체를 소재로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펼치는 작가다. 이번 전시에서는 퍼즐 시리즈를 통해 시각적 조각의 다채로운 형태를 선보인다. 특히 체험 공간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공간을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 구성하고 사진을 찍어 소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시각예술 창작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교육할 수 있다.

안데르센, 코펜하겐 1819

장소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
기간
4월 26일~7월 14일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724-0274, museum.seoul.kr
  • 문화마당

북유럽 해상 무역의 절대 권력을 갖고 있던 덴마크 문화의 황금시대에 가장 두드러졌던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이번 전시는 세계적 동화 작가 안데르센의 삶과 작품을 통해 그의 작품 배경에 중요한 역할을 한 도시 코펜하겐을 만나볼 수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해 세계적 예술가가 된 안데르센의 유명한 작품은 물론,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작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자.

다시, 건너간다

장소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
기간
4월 12~29일
시간
-
금액
5000원
문의
02-332-5114, sejongpac.or.kr
  • 문화마당

시대를 이야기하는 예술가 정태춘·박은옥 부부의 데뷔 40주년 기념 특별 전시. 데뷔 40주년을 맞이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시각예술 작품, 아카이브, 공연, 퍼포먼스, 토론 등이 함께하는 다원 예술 프로젝트다. 두 음악인의 예술 세계에 공감하는 다수의 미술가가 참여했다. 정태춘 작가의 붓글과 사진 작품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융합 예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생각의 편집

장소
서울시 시민청 소리갤러리
기간
8월 15일까지
시간
-
금액
무료
문의
02-739-5811, seoulcitizenshall.kr
  • 문화마당

권오열, 백주미, 안명호, 오재형 작가 4인의 작품을 소리갤러리 공간에 맞춰 재연출한 전시. 나의 머릿속 뉴런으로 설정된 소리갤러리 공간에서 작가들은 사고의 경계-권오열’, ‘경험을 통한 나의 형성-백주미’, ‘사라진 것과 남겨진 것에 대한 기억-안명호’, ‘즉흥과 예술이 느끼게 할 감정-오재형이라는 저마다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적벽

장소
정동극장
기간
5월 12일까지
시간
-
금액
R석 5만원, S석 3만원, 학생 1만5000원
문의
02-751-1500, jeongdong.or.kr
  • 문화마당

전통 창작극으로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8년 전석 매진을 이룬 정동극장 대표 공연 <적벽>이 다시 돌아왔다. <삼국지>의 영웅인 유비, 관우, 장비와 조조의 전쟁인 적벽대전을 담은 판소리 적벽가를 감각적인 춤과 노래로 풀어낸 작품. 기존 판소리와는 차별화된 판소리 합창에 현대무용과 스트리트 댄스에서 영감을 받은 춤을 더했다. 무대 위 서사를 함축하고 있는 부채의 활용이 공연의 백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