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머물고 싶은 서울

머물고 싶은 서울>
2018.11

문화

문화 인터뷰

세계 속 서울

머물고 싶은 서울

아이콘

여행자의 마음을 훔치는 매력은?

지난 9월, 해외 언론인과 파워 블로거 등 SNS 유명인이 참여한 서울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기 여행 블로거, 배우, TV 진행자 등 활발한 SNS 활동으로 막강한 팔로어 수를
자랑하는 이들이 서울 여행자로 나섰다. 그들이 발견한 서울의 매력은 무엇일까?
이들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확인해보자.

"24시간 쇼핑할 수 있는 서울이 최고죠!"
배우 빙유 통(말레이시아)

저는 싱가포르에서 활동 중이지만, 산유국인 말레이시아 출신이라 기름 탱크를 문화 공간으로 바꾸었다는 문화비축기지의 역사와 재생 이야기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문화비축기지 중 야외 공연장이 굉장히 근사했어요. 또 서울은 쇼핑하기에는 최고 도시 같아요. 24시간 문을 여는 쇼핑몰이 있고, 야시장 골목 등 길거리 음식도 맛있고요. 저는 빅뱅을 좋아하는데 K-Pop 스타를 좋아한다면 서울 여행은 필수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TongBingYu

"태국 친구들에게 명동 여행을 추천해요~"
TV 진행자·칼럼니스트 워라잔 생넌(태국)

경복궁에서 한복을 빌려 입고 사진을 촬영했는데, 궁에서 한복을 입은 사람을 많이 보았어요. 전통 의상을 입고 역사적 공간을 거니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태국에서도 한국 드라마와 K-Pop이 워낙 인기여서 드라마 촬영지 등이 태국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죠. 제 팔로어는 10~20대 친구가 많은데, 그 친구들이 서울 여행을 준비한다면 명동 관광을 꼭 추천하고 싶어요. 없는 브랜드가 없고, 귀여운 인형 가게, 화장품 가게 등이 곳곳에 즐비하니까요.
블로그 www.ReikoBangkokNeko.com
인스타그램, 트위터 @reiko_ws
유튜브 Reiko Meow

"수직 정원으로 조성한 서울시청 건물이 감동적이에요"
사진가·작가·영상 제작자 홀리 마리 카토 (영국)

서울은 오랜 전통과 새로운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예요. 개인적으로는 경복궁이 가장 좋았어요. 한복을 직접 입어보고 한복 색깔이 나타내는 화합의 의미도 배웠죠. 비빔밥을 만든 것도 기억에 남아요. 친구들한테는 익선동을 추천합니다. 맛집도 많고 한옥 풍경이 좋았거든요. 수직 정원으로 조성한 서울시청 건물도 휴식처 같아 인상적이었고, 특히 시민이 즐길 공간이 많아 놀라웠어요. 치맥은 완벽한 조합의 음식으로 꼽고 싶고, 닭갈빗집에서 가족처럼 같이 밥을 나눠 먹는 게 인상 깊어 친구와 가족에게도 꼭 얘기해주고 싶어요.
블로그 hollycato.com
인스타그램 @h_cato
트위터 @HMCato

"매운 음식과 K-Pop 문화,매력적이에요"
여행 작가 안젤리토 마뉴엘 드 레옹(필리핀)

이번에 처음 방문한 서울은 우선 도시가 깨끗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곳곳에 예술적 조형물이나 건물이 많아 좋았고요. 특히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경복궁은 친구들한테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어제 점심으로 닭갈비를 먹은 것도 좋았어요. 매운 음식을 원래 잘 못 먹는데, 또 먹고 싶어요. 한류 문화 체험 행사 중 K-Pop 가수를 만난 것도 즐거웠습니다. K-Pop은 필리핀에서도 인기가 많죠. 저도 소녀시대, 모모랜드, BTS, 빅뱅 등을 좋아해요. 나중에 서울에 다시 와서 다른 곳도 가보고 싶어요.
블로그 jelitodeleon.com
페이스북 @jelitodeleonphotography
인스타그램, 트위터 @jelitodeleon

"서울에서 사람과 자연,문화를 느껴보세요"
콘텐츠 제작자 레이 리 켈리 친(말레이시아)

서울은 단순히 볼거리만 있는 도시는아니에요. 쇼핑하기 좋지만, 그것만을 위한도시는 더욱 아니죠. 아름다운 현대건축물을보면 서울이 세계 트렌드에 발맞춰 가는 것을느낄 수 있지만, 그보다 산과 강 같은 자연을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점이 더 특별한매력이에요. 사람과 자연, 문화가 조화를이루고 있지요. 다음에 서울을 방문하면 꼭템플스테이를 체험해보고 싶습니다.
블로그 www.sunshinekelly.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unshinekelly2988
트위터 @Kelly2988

"혁신 도시 서울, 늘 새롭게 느낍니다"
여행 작가 에드가 알란 제타 얍(필리핀)

역사적 장소와 새로운 건축 공간이조화를 이룬 서울이 흥미롭습니다.창조적 건축물 가운데 서울시청이 인상깊었어요. 파도 모양 건물 외관과 내부에푸른 식물을 장식한 모습이 특별하게다가왔습니다. 도시를 상징하는랜드마크는 처음에 주변 경관과어울리지 않는다고 혹평을 받더라도,시간이 지나고 익숙해지면 시민이나관광객에게 사랑받는 것 같아요.오래된 것과 조화를 이룬 혁신적건축물은 서울만의 매력입니다.
블로그 eazytraveler.net
인스타그램, 트위터 @eazytraveler

"반포한강공원 무지개 분수가 아름다워요”
여행 작가 오브리 엥먼(미국)

이번이 첫 번째 서울 여행인데, 무엇보다서울 사람들의 친절함에 감동했습니다.반포한강공원에서 본 아름다운 무지개분수를 잊지 못할 것 같아요. 한강에서요트를 탄 것도 이색적인 경험이었고요.한강의 야경 그리고 N서울타워의 야경을팔로어 친구들에게 강추합니다.
블로그 www.globetrottinggingertravel.com
페이스북 @GlobetrottingGingerTravel
인스타그램 @globetrotting_gingertravel
트위터 @Ggingertravel

"문화에 큰 자부심을 지닌 도시"
여행 작가 제싸민 바르니에(홍콩)

한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해보니 서울 사람들은 한국 문화에 큰 자부심을지니고 있는 듯합니다. 미래지향적 건물인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주변의 거리 풍경과잘 어우러져 독특한 예술적 건축물로 기억에남아요. 석유비축기지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바뀐 마포의 문화비축기지도 잠재력이많은 곳이었어요. 관광지로서 좀 더 즐길 만한환경이 조성되면 더 좋을 것 같네요.무엇보다 현지인처럼 식당 방바닥에 앉아 먹는색다른 경험이 재밌었습니다.
블로그 Hellojesso.com
페이스북 @hellojesso
인스타그램, 트위터 @jesso
유튜브 Hello Jesso

송영미, 한해아 사진홍하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