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초여름의 난장

초여름의 난장>
2018.06

여행

서울 풍경

소소 서울

초여름의 난장

아이콘

누군가는 말한다.한 편의 공연이 인생 항로를 바꿔놓았다든가,
전혀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게 했노라고.

거창한 의미를 빼더라도 단조로운 일상에서 흥미로운 공연 한 편이 선사하는 자극은 언제나 신선하다.
특히 봄 끝자락과 여름의 문턱, 야외 활동에 최적인 이 계절의 서울은 볼 것도 할 것도 넘쳐난다.
서울의 자연과 문화, 더불어 시민의 활기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이 도시 곳곳이 총천연색으로 들어간다.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6월 한 달 동안 무료로 개최하는 문화 예술 공연을 통해 일상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문화 예술 공연이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는 없어도 마음 깊이 공감한다면 나만의 예술이 된다. 아름다운 서울의 랜드마크, 시원한 바람에 흩날리는 관객의 환호, 예술가의 열정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면 충분하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나만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기를! 당신의 취향에 부합할 다양한 공연이 지금 서울 곳곳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서울로 7017

서울시는 지난 2014년부터 ‘거리예술 시즌제’를 진행해왔다. 거리예술 시즌제는 짧은 기간 동안 한정된 장소에서 열리는 축제와 달리, 봄 시즌(5~6월)과 가을 시즌(9~10월)로 나누어 여유 있게 진행하는 거리 예술 공연을 말한다. 거리 예술이 펼쳐지는 대표적 공간은 서울로7017! 6월 한 달간 주말 공연은 물론 직장인을 위한 금요일 오후와 저녁 공연, 가족을 위한 공휴일 공연도 예정돼 있다. 다양한 장르의 춤과 음악을 초록 내음 가득한 서울로 7017에서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문의
seoullo7017.seoul.go.kr

서울로7017

서울로7017

소규모 공연에 적합한 목련마당에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족극이 펼쳐졌다. 장미마당과 패랭이무대에서도 공연이 열린다.

서울로7017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서울을 대표하는 공간이자 서울 시민의 안식처 서울광장이 문화와 예술로 가득 차 있다.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계속되는 ‘2018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은 서울광장 출발과 함께 시작한 문화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공연의 나열이 아닌 이야기가 있는 축제로, 춤과 음악은 물론 서커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특히 주류 미디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공연은 소소한 행복에서 나아가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색다른 하루를 고대하는 이들에게 잘 어울리는 문화의 흐름이 서울광장에서 시작된다.

홈페이지문의
www.cultureseoul.co.kr

서울광장

서울 시민이 잔디밭에 삼삼오오 모여 서울광장 특설 무대에서 열리는공연을 지켜보고 있다.

서울광장

서울광장

세종대로

서울시에서 매주 일요일 운영하는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가 시민을 위한 열린 무대로 탈바꿈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세종대로를 공연 무대로 제공한다. 노래, 연주, 춤, 퍼포먼스 등 장르에 상관없이 사전 신청 후 공연할 수 있다. 무대 외에도 킥보드, 스케이트보드 등을 안전하게 탈 수있는 공간과 인조 잔디 위에 캠핑 공간도 마련한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는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는 광화문 삼거리부터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550m 구간이다.

홈페이지문의
www.seoul.go.kr/story/walk

세종대로

세종대로에서 시민 예술가가 재능을 뽐내고 있다. 시민의 일상에 한층 가까워진 세종대로는 사람이 중심인 공간으로 거듭났다.

세종대로

@DDP 청춘런웨이마켓

서울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의 새로운 밤 문화, 밤도깨비야시장. 2015년 여의도에서 시작을 알린 밤도깨비야시장은 어느덧 서울의 밤 풍경을 바꾸는 신개념 야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중 @DDP 청춘런웨이마켓은 서울에서 손꼽히는 현대적이고 신비로운 DDP의 야경을 배경으로 청년 예술가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흥겨운 DJ 파티는 물론, 잔디 언덕에서 자유로운 버스킹도 펼쳐진다. 반짝이는 청춘의 달밤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자.

홈페이지문의
www.bamdokkaebi.org/ddp-concert

DDP 청춘런웨이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이 열리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거리예술존을 찾으면 버스킹을 감상할 수 있다.

DDP 청춘런웨이마켓

안송연사진 문덕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