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문

서울사랑

서울사랑

검색 검색 모바일 메뉴



이열치열

기획 · 서울 여름 이야기 3
이열치열
서울에서 더위를 이기는 방법
2017.07

아이콘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

이럴 땐 이열치열,
열기 가득한 축제 현장을 찾는 것도 더위를 식히는 방법 중 하나다.
웃고 즐기는 사이 더위는 잊고 추억은 쌓인다.

여름맞이 한강의 특별한 변신 한강몽땅 2017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이자 시민들에게 휴식과 재미를 선사하는 한강은 매년 7~8월이면 피서지로 탈바꿈한다. 올해로 5회를 맞는 ‘한강몽땅’ 여름 축제가 11개의 한강공원에서 열리기 때문. 한강몽땅은 ‘한강이 피서지다’라는 슬로건으로 31일간 진행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다. 한강의 매력을 ‘몽땅’ 발산하기 위해 올해도 8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리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한강몽땅은 ‘시원한강’, ‘함께한강’, ‘감동한강’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나누어져 수상 레포츠는 물론 각종 공연과 퍼포먼스, 생태 체험,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20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도 한강에서 잊지 못할 여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문의문의
주간 02-120, 야간 02-3780-0777

오리보트 경주 대회


한강 여름 캠핑장


시원한강

수상 레포츠와 물놀이 등으로 구성한 프로그램. 한강의 특성을 잘 살리고 여름에 적합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23일 개장한 광나루·망원·뚝섬·잠실 수영장과 난지 물놀이장을 비롯해 ‘한강 종이배 경주 대회’, ‘한강 물싸움축제’ 등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무지개분수 물맞이 체험’, ‘나무배 제작 공방’ 등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감동한강

축제 기간 동안 한강공원이 음악과 연극, 퍼포먼스를 즐기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다. ‘다리 밑 영화제’, ‘명작 영화 OST 콘서트’, ‘거리 공연 페스티벌’ 등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 ‘한여름밤의 큰풍선 그림자 극장’과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한강 달빛 책방&책 놀이터’ 등을 추가해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것은 물론, 열대야를 이겨내기에 그만이다.

함께한강

자연을 즐기고 휴식을 취하는 ‘함께한강’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밤부터 아침까지 42km를 걸으며 걸음 수만큼 기부하는 ‘한강 나이트 워크 42k’와 ‘한강 여름 캠핑장’에서 온가족이 시간을 보내는 것도 한강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푸드트럭 100’, ‘글로벌푸드 페스티벌’ 등 먹거리도 가득하다. 올해는 ‘수제 맥주 축제’와 ‘한강 어른이 놀이터’ 등이 추가되었다.


한강 줄배 타기

한강 여름 수영장

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문화 나들이 제2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도 피서법 중 하나. 지난해 성황리에 막을 내린 ‘충무로뮤지컬 영화제’로 무더위를 날려보면 어떨까.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뮤지컬 영화나 공연 실황 영상을 대극장의 웅장한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세계 유일의 뮤지컬 영화제다. 8개 섹션으로 나누어 총 31편의 작품을 7월 22일부터 30일까지 충무아트센터, DDP,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상영한다. DDP 어울림광장에서 무료 야외 상영을 하고 뮤지컬 플래시몹, ‘싱어롱 침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싱어롱 침프는 코러스와 관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퍼포먼스로, 올해는 <라라랜드>로 꾸민다. 코러스와 함께 음악을 따라 부르거나 영화 속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7월 6일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각 상영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영 일자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chimff.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문의
02-2230-6723~4

한강 수영장으로 놀러 오세요!

물놀이는 도심 속에서 더위를 피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 광나루, 망원, 뚝섬, 잠실 수영장과 난지 물놀이장이 지난 6월 23일 개장한 데 이어 여의도와 잠원 수영장, 양화 물놀이장이 오는 7월 7일 개장한다. 이로써 8개 한강 수영장이 모두 여름맞이 준비를 마친다.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문의문의
www.seoul.go.kr/event/hanriver

남현욱사진한강사업본부

  • 0 조회수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