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한강공원 수영장

한강공원 수영장>
2016.07

생활

생활 정보

도심 속 더위 탈출

한강공원 수영장

생각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 더위에 벌써부터 지쳤다면, 시원하게 열기를 식힐 오아시스를 찾아보자.
한강공원 수영장은 도심에서 즐기는 휴양지로 제격이다.

한강 따라 이어진 6개의 피서지

총 6개의 한강공원 수영장은 한강을 따라 고르게 분포되어 접근성이 좋다는 점에서 매년 여름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강공원 수영장은 6개로 망원·여의도·잠원·뚝섬·잠실·광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한다. 모두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 없이 도심 속 휴가를 즐길 수 있고,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나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 국가유공자는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한강공원 수영장은 물대포, 에어 슬라이드, 유수 풀 등 각각의 장소에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운영 기간 6월 24일~8월 22일
운영 시간 오전 9시~오후 7시
이용 요금 수영장 성인(19세 이상) 5,000원, 청소년(13~18세) 4,000원, 어린이(6~12세) 3,000원, 6세 미만 무료
홈페이지 및 문의 www.seoul.go.kr/event/hanriver(한강수영장), 02-3780-0842, 0847(한강사업본부 공원기획과)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하는 한강공원 수영장 TIP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아침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샤워 시설은 무료, 탈의실은 유료와 무료가 있다. 탈의실에서는 간단히 옷만 갈아입을 수 있다.
 근처에 그늘막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완전 개방형보다는 문을 여닫을 수 있는 것을 준비하는 편이 좋다.
 입장권이나 영수증은 집에 귀가할 때까지 버리지 말고 챙겨두면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다.
 유리병, 과도, 주류는 위험하므로 반입 금지! 또 너무 많은 짐은 보관하기 힘드니 필요한 것만 챙긴다.
 준비물: 그늘막 텐트, 돗자리, 여벌의 옷, 수영도구(물안경, 수영복, 수영모), 자외선 차단제,
  햇빛 가릴 모자, 샤워도구, 시원한 물, 맛있는 간식과 도시락

더 알아보기

수영장이나 물놀이장을 찾기 힘들다면 가까운 분수를 찾아가자. 지난 4월 30일부터 뚝섬한강공원, 여의도한강공원, 난지한강공원이 분수를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음악 분수, 수상 분수, 바닥 분수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한강 분수는 하절기에 가동 횟수를 늘려 무더위를 식힐 예정이다. 서울에 있는 분수의 위치와 운영 정보는 서울스토리 ‘서울의 여름나기’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fountain)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글 김승희 자료 제공 한강사업본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