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웹툰의 모든 것, 명동 ‘웹툰공작소’에서 만나요

웹툰의 모든 것, 명동 ‘웹툰공작소’에서 만나요>
2016.03

생활

생활 정보

웹툰의 모든 것, 명동 ‘웹툰공작소’에서 만나요

지난 2월 1일, 명동과 남산을 잇는 퇴계로20길에 문을 연 ‘웹툰공작소’.
웹툰 콘텐츠 열풍과 더불어 명동 만화의 거리(재미로)에 새바람을 일으킬 웹툰 성지를 소개한다.

新킬러 콘텐츠 열풍의 주인공 웹툰 & 웹툰공작소

작년부터 이어진 웹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드라마 <미생>과 <치즈인더트랩>, 영화 <내부자들>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미디어 콘텐츠가 연이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이런 웹툰의 인기를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웹툰공작소’다.

다양한 볼거리 & 체험거리가 한곳에

웹툰공작소 4층에는 웹툰 스토어와 카페, 휴게 공간이 자리한다.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피겨(figure) 및 웹툰 관련 상품이 눈길을 끈다. 전체 80% 이상이 인기 웹툰 관련 제품이고, 자체 제품도 생산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있어 웹툰 마니아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다. 봄부터는 야외 휴게 공간을 운영해 카페와 함께 이용할 수 있고, 이곳에서 플리마켓과 웹툰 작가 사인회 등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웹툰을 내 손으로

4층이 웹툰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5층은 웹툰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일반 방문객은 3D 프린터를 이용한 피겨 만들기 체험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3월부터는 전문가 및 비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해 웹툰에 뜻이 있는 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게다가 이곳에는 전문 수집가가 기증한 피겨와 웹툰공작소가 수집한 피겨를 전시해 흥미진진하게 교육받을 수 있다.

웹툰공작소의 특별함

웹툰공작소에서는 사회적 배려 대상을 위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교육 프로그램 50% 할인과 시설 내 일자리 우선 제공, 무료 카페 이용 등이다. 또 만화의 거리(재미로)에 위치해 부근에 웹툰 및 만화와 관련한 볼거리가 가득하며, 봄·가을이면 거리 축제 ‘재미로 놀자’, ‘코스프레 체험’ 및 ‘캐릭터 퍼레이드’가 펼쳐져 활기로 가득 찬다.

주소 중구 퇴계로20길 24 남산동공영주차장 4·5층
운영 시간 화~일요일(월요일·공휴일 휴무) 4층 오전 11시~오후 7시, 5층 오전 11시~오후 5시
블로그blog.naver.com/webtoonfactory
페이스북www.facebook.com/webtoonfactory
문의 070-7796-7086

글 김승희 사진 홍하얀(램프 스튜디오)

댓글쓰기